쌀 벌레 없애는 법 아주 쉽고 간단하게

    쌀 벌레 없애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장기간 쌀을 방치 했을 경우에 생기는 쌀 벌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쌀을 먹지않고 장기간 방치해 두었을 경우에 쌀벌레들이 생겨나 쌀에 둥둥 떠다니는 경험. 해보신적 없으신가요?

     

    쌀을 그냥 버리기에는 아깝고 먹기에도 찝찝한 이 상황.. 이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쌀 벌레를 없애서 쌀을 다시 먹을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쌀벌레 대체 뭘까요?

    쌀벌레는 쌀바구미 라고 부르며 보통은 쌀을 포함해서 여러 곡물들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15도이상, 습도가 높은 곳에서 쌀벌레가 잘생기며, 암컷 한마리가 쌀속에 300~500개정도의 알을 낳고 알이 부화되면 화랑곡나방이 될때까지 쌀알을 갉아 먹고 삽니다.

     

    그래서 쌀벌레가 생기면 쌀알만 다 파먹게 되어 빈껍데기가 많이 생깁니다. 쌀의 중요한 영양소는 쌀벌레가 다 파먹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쌀알에 알을 낳기 때문에 먹기가 찝찝해 거의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쌀벌레? 먹어도 되는 걸까?

    쌀벌레가 들어간 쌀은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쌀벌레들은 다 제거하고 먹어야 하는데 이미 알들이 쌀알에 파고들어가 있기 때문에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버리긴 아깝고 쌀벌레를 제거하기도 어렵다면 떡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는데 방앗간에 가져가서 떡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쌀벌레를 제거한 뒤에 떡을 만들어 주고는 합니다.

     

     

    쌀 벌레 없애는 법

    따뜻한 방이나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하거나 구입한 즉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같은 밀폐된 용기에 담아서 넣어두도록 합니다. 하지만 이미 쌀벌레가 생긴 경우라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거나 쌀벌레를 없애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1. 통마늘과 매운고추

     

    이 방법은 흔하게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입니다. 쌀 보관을 할때 쌀통에 통마늘을 넣어두는 방법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이 성분이 상균력이 있어서 쌀벌레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마늘이 없다면 매운고추를 써도 됩니다.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쌀벌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데 보통은 쌀 한통에 매운고추 네 다섯개 정도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숯

     

    숯은 습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때문에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쌀벌레가 생긴 뒤에는 효과가 그렇게 좋지 않고 숯을 쌀통에 그냥 넣어둘수는 없어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라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3. 알코올

     

    알코올도 쌀벌레를 죽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독한 술을 솜에 적셔서 쌀통에 넣어두면 쌀 벌레들을 모두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주같은 약한 도수의 술은 크게 효과가 없으니 독한 도수의 알코올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쌀벌레 퇴치제 구매하기

     

    마트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 쌀벌레 퇴치제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쌀벌레 퇴치제를 구매하여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쌀이 너무 많아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등의 밀폐된 장소에 보관이 어려울 경우에는 쌀벌레 퇴치제를 구매해 사용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쌀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보관을 잘 하는 것이지만 이미 생겼다면 위의 방법들을 통해서 쌀벌레를 제거하고 다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아까운 쌀을 버리지 않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2/1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아주 간단해요

    2021/0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다이소 영업시간 , 오픈시간, 휴무일 완벽정리

    2021/02/1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미성년자 통장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방법

    2021/02/1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택시비 계산기 계산해보고 요금 미리 알아보세요

    2021/02/1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네임펜 지우는법 지우기 쉬운방법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