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펜 지우는법 지우기 쉬운방법들

    네임펜 지우는법

    일상생활에서 필기도구를 사용중에 옷이나 가방에 묻을 때가 있죠? 이럴때 난감하지 않으신가요?

    특히 유성으로 된 네임펜 같은 경우는 지우기가 어려운데 특히 학생이나 어른같은 경우에는 와이셔츠와 교복에 묻을때가 많아서 네임펜 지우는법을 알아두면 많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옷이나 가방에 네임펜이 묻게 되면 범위가 넓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집에서 아이들이 네임펜을 들고 색칠했다면... 엄청나서 상상조차 하기 싫으네요..

    오늘은 집에 있는 도구들로 쉽게 네임펜을 지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1. 아세톤

    평소에 매니큐어 지우는데 아세톤 많이들 사용하시죠? 아세톤을 이용하면 네임펜을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혀주어 문질러 주거나 톡톡톡 두드려준다면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가끕 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긴 한데 확실하게 지우려면 아세톤을 묻힌 화장솜을 일정 시간동안 눌러주고 바로 물세탁을 해주면 깨끗하게 지워질 수 있습니다.

     

    2. 물파스

    물파스는 아세톤과 비슷한 성질입니다. 사용 방법은 같지만 물파스가 더 사용하기 편리할 수 있습니다. 네임펜이 들어가있는 잉크를 쉽게 굳게 만드는 고착제를 물파스를 이용해 녹여서 제거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놓기 때문에 세탁하기 쉬운 옷이나 가방은 물파스로 톡톡 두드려 주고 비누를 묻혀두고 세탁을 하거나 세탁이 어려울 경우에는 마른 천이나 휴지로 닦아내줍니다.

    3. 스프레이 살충제

    집에 스프레이 살충제 하나정도씩은 다 가지고 계실거에요. 스프레이 살충제에는 기름성분이 들어있어서 네임펜을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벽이나 바닥같은 넓은 곳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스프레이 살충제를 뿌려놓고 잠시 후 물티슈 또는 물걸레로 닦아내주면 됩니다.

     

    4. 수성펜

    수성펜은 유성펜과 반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성펜은 유성펜과는 반대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성펜 자국이 있는 위에 그대로 따라 수성펜을 덧칠 해주고 물티슈나 물걸레로 닦아내면 제거가 됩니다.

     

    5. 썬크림

    썬크림도 네임펜을 지우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집에 오래된 썬크림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썬크림을 묻혀주고 마른 천으로 닦아내주면 네임펜이 지워집니다.

    위에 알려드린 5가지를 제외하더라도 네임펜을 지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 제일 편리한 방법들로만 나열해 두었으니 위의 방법들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21/02/0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사용내역 조회

    2021/02/0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바닥 염색약 지우는 방법 5가지 방법

    2021/01/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부탄가스 버리는법 주의사항

    2021/01/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까맣게 태운냄비 닦는법 새냄비로 변신시키기

    2021/01/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티키타카 뜻 , tiki-taka 무슨 뜻일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