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비 계산기 계산해보고 요금 미리 알아보세요

    택시비 계산기 

    평소에 택시들 많이 타시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급한 일이 있거나 시간이 없으면 어쩔수 없이 택시를 타고는 합니다. 저는 평소에 차를 몰고다녀서 많이 이용할 일은 없지만 술을 먹거나 피곤할 때는 가끔 택시를 이용하긴 합니다.

     

    그런데 택시요금이 요즘 올라가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요금을 보고 정신이 번쩍 들때가 많은데요. 요금이 비싸서 택시를 타야될까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하나 할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해서 미리 요금을 알아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지도상에 나온 거리를 계산해서 요금이 계산되기 때문에 실제 택시비와는 다를 수 있는데요, 택시 기사님마다 가는 길이 다르고 신호등이나 교통체증등이 포함되니 정확하게 맞지는 않는 점 주의하셔서 보시면 될것 같네요. 그래도 대략의 요금을 확인하는데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1. PC에서 택시비 계산하기

    1)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로 검색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빠른길 찾기 정보"가 뜹니다.

    택시비 계산기

    2) 자동차를 선택해주세요.

     

    3) 출발할 곳과 도착할 곳을 입력합니다. 지도에서 입력하셔도 되며, 대략적인 위치만 입력해도 텍스트 박스에 장소 리스트가 나오니 거기서 선택해주셔도 무관합니다.

     

    4) 하단에 추천경로와 함께 택시비와 주유비가 나옵니다.

     

    2. 모바일에서 택시비 계산 방법

    택시비 계산은 모바일이 더 편하며 사용도 많이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네이버에 들어가서 위와같은 과정을 거쳐서 택시비를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 외의 방법은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택시비는 카카오T택시 어플을 이용해서 계산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1) 카카오T택시 서비스 어플을 검색해 설치해주세요.

    택시비 계산기

    2)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확인을 누르면 예상 택시비가 나옵니다.

    택시비 계산기

    카카오 T 어플은 안심귀가 서비스가 있어서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타기전에 출발지와 목적지가 기사님에게 알려지기 때문에 가까운거리라도 눈치보지 않아서 좋습니다.

     

    택시는 밖에서 타는 것이 주이므로 PC보다는 모바일에서 사용을 많이 하겠죠. 특히 처음 가는 곳은 초행길이라 한번쯤 확인하고 타는 경향이 있긴 합니다. 기사님에 따라서 운전습관과 교통흐름이 달라서 계산금액의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큰 차이는 나지 않기 때문에 택시비 계산기를 한번 쯤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2/1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네임펜 지우는법 지우기 쉬운방법들

    2021/02/0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사용내역 조회

    2021/02/0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바닥 염색약 지우는 방법 5가지 방법

    2021/01/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부탄가스 버리는법 주의사항

    2021/01/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까맣게 태운냄비 닦는법 새냄비로 변신시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