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아주 간단해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안녕하세요. 평소에 순간접착제들 많이들 쓰시죠? 집에서 쓰는 물건들이 이것저것 부러지거나 깨지면 쓰기 좋아서 편하게 사용하는데요. 이 순간접착제를 쓰다가 여기저기 흘려서 손에 뭍는 경우도 있고 바닥에 뭍는 경우도 있어서 이럴 때는 참 난감합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방법들을 동원해 보았지만 한번에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순간접착제를 한번에 잘 지울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 따뜻한 물

    손에 순간접착제가 뭍었다면 욕실이나 주방에 있는 세면대 혹은 싱크대에서 따뜻한 물을 틀어서 손을 몇분간 담그거나 흐르는 물에 두어서 불려준 후에 비누나 핸드워시를 이용하여 씻어내줍니다.

    2. 핸드크림이나 바세린 이용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에 있는 기름 성분을 이용하여 순간접착제를 지워줍니다.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을 순간접착제가 뭍은 부분에 잘 발라주세요. 그리고 1~2분정도 기다려 주었다가 비누나 핸드워시를 이용해 깨끗히 씻어줍니다.

    3. 식용유

    순간접착제를 지우는데 식용유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용유에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을 담궈주거나 식용유를 듬뿍 발라주어 문질러주면 식용유의 기름성분으로 인해서 순간접착제가 지워집니다. 식용유가 아닌 기름성분이 있는 바디오일류도 가능합니다.

     

    4. 아세톤

    매니큐어를 지울때 주로 사용하는 아세톤을 이용하여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지울수 있습니다. 면봉이나 화장솜을 이용해서 아세톤을 묻혀 접착제가 묻은 곳을 문질러서 떼어냅니다. 아세톤은 자극이 강하므로 빠르게 씻어내어 주는게 좋습니다.

    바닥이나 물건,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 따뜻한 물을 적신 천

    바닥에 묻은 순간접착제는 따뜻한 물을 적셔준 천으로 닦아내주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식용유

    옷에 묻은 경우에는 식용유를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발라두었다가 지워주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3. 아세톤

    아세톤을 화장솜이나 면봉에 묻혀주어 몇분 후에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아세톤이 바닥이나 가구 코팅을 벗겨 낼 수 있으니 바닥에 천이나 종이를 깔아두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옷같은 천 종류는 탈색이 될 수 있으니 아세톤을 이용한 방법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4. 미지근한물 + 비누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을 미지근한 물에 비누를 이용해 씻어줍니다. 한번에 되지 않으면 여러번 반복하면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5. 순간접착제 제거제

    다이소 같은 곳을 가면 순간접착제 제거제를 구입 가능합니다. 이 순간접착제 제거제를 구매하여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 순간접착제 제거제를 이용하면 유성펜, 인쇄자국, 테이프자국 등도 지울 수 있습니다.

     

    6. 다리미

    옷이나 카펫, 러그등에 묻었을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뒷면에 천이나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천에 맞는 온도를 설정해 다려주어 접착제를 녹여줍니다. 너무 뜨거운 온도는 천이 타게 되니 이점 유의하시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순간접착제가 여기저기 묻었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위에 알려드린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침착하게 지워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다이소 영업시간 , 오픈시간, 휴무일 완벽정리

    2021/02/1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미성년자 통장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방법

    2021/02/1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택시비 계산기 계산해보고 요금 미리 알아보세요

    2021/02/1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네임펜 지우는법 지우기 쉬운방법들

    2021/02/0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사용내역 조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