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드 지우는법 이대로만 하시면 쉽게 지워집니다.

    본드 지우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드 지우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 일상생활에서 은근히 사용하는 빈도수가 높은 본드, 사용하다가 우연히 손이나 옷등에서 묻었을때 보통은 어떻게 대처하시는지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상황별로 본드를 어떻게 지워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옷에 본드 묻었을때

     

    옷에 본드가 묻었을 때는 본드가 굳기전에 빨리 지워주어야 합니다. 본드가 굳고 나서 지우려고 하면 옷감이 많이 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나, 혹은 휘발유를 솜이나 헝겊에 뭍힌 뒤에 본드가 뭍은 부분에 톡톡 두들겨주면서 떼어주면 됩니다. 

    신나나 휘발유가 없다면 공업용 에탄올에 하루정도 옷을 담가놔 주어도 좋습니다.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 주면서 본드를 떼어주어야만 옷감손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으니 빨리 떼고 싶어서 옷감이 상하지 않고 살살 천천히 본드를 떼어주셔야 합니다.

     

    바닥에 본드 묻었을때

     

    바닥에 본드가 묻은 경우에는 아세톤을 이용하면 쉽게 지워집니다. 본드가 묻은 부분을 아세톤에 뿌리고 마른 걸레로 살살 닦아주면 금방 지워진다고 합니다. 칼로 빡빡 긁는 방법은 바닥에 기스도 생기고 본드 자체가 깨끗하게 떼어지지 않으므로 칼로 긁어내지말고 아세톤으로 지우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에 본드 묻었을때

     

    피부에 본드가 묻는 경우가 가장 일상적인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부에 본드가 묻은 경우에는 묻은 부분에 핸드크림을 발라주고 5~10분정도만 있어주면 저절로 본드가 벗겨진다고 합니다. 

    핸드크림이 없다면 식용유같은 오일성분이 있는 제품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신발에 본드가 묻었을때

     

    신발에 본드가 묻은 경우에는 보통은 바닥에 긁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고 해서 본드가 깨끗하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본드가 묻은 부분을 아세톤에 담가놓았다가 살살 긁어내주시면 깨끗하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가구에 본드가 묻었을때

     

    가구에 본드가 묻은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신나나 휘발유를 솜이나 헝겊에 묻혀 본드가 묻은 부분에 살살 문질러 닦아주시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2/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의 전염 및 원인, 주의사항

    2021/02/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2021/02/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야놀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2021/02/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머릿니 생기는 이유 및 제거방법

    2021/02/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물집이 생기는 이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