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의 전염 및 원인, 주의사항

    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의 전염 및 원인,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어릴 때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눈다래끼 난 사람과는 눈만 마주쳐도 옮는다고 피하라고 하는 이야기.

    많은 분들이 눈다래끼가 옮는건 아닌지 궁금해하실 겁니다.  실제로 눈다래끼는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정 결막염만 전염성이 있는데요.

     

    눈다래끼는 눈이 붉어지고 붓기도 하기 때문에 눈병처럼 보여서 유행성 눈병처럼 전염되지 않을까 오해를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눈다래끼는 전염이 전혀 되지 않으니 문제가 없습니다.

     

    눈다래끼 원인

     

    눈다래끼가 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샘의 감염으로 발생되는 눈다래끼는 겉다래끼와 속다래끼, 콩다래끼 로 나뉩니다. 

     

    겉다래끼는 말 그대로 눈꺼풀의 표면에 발생하고 초기에는 빨갛게 붓거나 가려움증, 통증을 수반합니다.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 깊이 발생하고 눈꺼풀을 뒤집어야 보이는 결막에 발생합니다.

     

    콩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 피부 아래에 발생합니다.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감염되기 쉽고 여성들의 경우에는 화장품 사용으로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눈화장을 하게 되면 미세한 가루가 자주 닿기도 하고, 관리가 잘 안된 화장품을 쓸 경우 눈다래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충혈과 함꼐 결막염이 오기도 합니다.

     

    눈다래끼 감염 시 주의사항

    눈다래끼 원인은 주로 세균감염입니다. 손을 자주 씻고,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눈다래끼가 발생하면 가려움증 때문에 자주 비비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래끼가 더욱 악화되니 주의해야합니다.

     

    위생에 신경을 더 써주어야 되고 안연고를 발라서 완화시키거나 심할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다래끼는 금방 가라앉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하게 되면 통증과 감염정도가 심해지고 연조직염까지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2/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2021/02/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야놀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2021/02/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머릿니 생기는 이유 및 제거방법

    2021/02/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물집이 생기는 이유

    2021/02/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불법유턴벌금? 얼마나 될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