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딸꾹질은 배와 가슴의 경계에 있는 횡격막의 근육과 갈비뼈 사이의 근육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반복, 수축하면서 숨을 쉬려하면 성문이 닫혀 소리가 나는 증상을 이야기 합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때 생길수도 있고, 아기들은 온도 변화에도 자주 딸꾹질을 합니다. 딸꾹질을 하는게 건강에 해롭지는 않지만 빨리 멈추지 않으면 힘들기 때문에 멈출 방법을 찾게되죠.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신기하게도 딸꾹질이 바로 멈춰버리는 방법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이 안멈춰요? 그럼 이렇게 해보세요! 정말 신기하게 한번에 멈추는 경험을 하실겁니다.

     

    1. 입에 물을 머금는다 (물을 마시는게 아니라 입에 담고있는겁니다)

     

    2. 90도 굽혀진 상태에서 물을 조금씩 나눠 삼켜줍니다.

     

    위의 방법대로 해주면 한방에 신기하게 딸꾹질이 그치게 된답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써보세요.

     

     

    1. 숨참기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숨을 크게 천천히 들이 마시고 20초정도 참은 후에 숨을 내뱉으면 되는데 이때 코와 귀를 막아주면 압력이 강해져서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숨참는게 어려우시다면 숨을 빠르게 들이마셨다가 내쉬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설탕 녹인 물이나 꿀물 마시기

     

    단맛이 혀끝을 자극해주면 새로운 자극에 의해 딸꾹질이 멈출수 있습니다. 설탕을 녹인 물이나 꿀물을 조금씩 먹어보세요.

     

    3. 무릎을 가슴 쪽으로 잡아당기기

     

    앉아서 무릎을 가슴쪽으로 잡아당겨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위장을 압박해서 공기가 빠져나가게 해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4. 혀 잡아당기기

     

    혀를 내밀고 손으로 혀를 잡고 15초 정도 잡아당겨 주면 딸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이 방법들 외에도 헛구역질을 유도해 멈추는 방법과 풍선을 불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법은 많지만 가장 효과가 제대로인 방법은 허리를 90도로 숙여 물을 천천히 마셔주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21/02/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야놀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2021/02/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머릿니 생기는 이유 및 제거방법

    2021/02/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물집이 생기는 이유

    2021/02/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불법유턴벌금? 얼마나 될까요?

    2021/02/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정전기 없애는 법 알아두고 정전기 예방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