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께문 뜻? 뭔가 했더니 이런거였어?

    때깨문 뜻?

     

    요즘은 책보다는 웹상에서 모든것을 접하는 시대입니다. 가끔 뉴스 기사들의 댓글들 보거나 웹상에서 떠돌아 다니는 말중에 대깨문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처음에 이게 무슨말인가? 하고 궁금했는데 이 단어의 뜻을 아는 사람들은 너도나도 다 유행어처럼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말이 무슨 말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깨문 뜻 = 대가리가 깨져도 문재인 이라는 말의 줄임말 이라고 합니다.

     

    이말은 2016년 문재인 극성 지지자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용한 말입니다. "그만큼 문재인이 대사" 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신조어지만 현재는 그 말의 반대의미로 사용되고 있죠. 문재인 대통령을 조롱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는 풀이를 다르게 하며 "대가리가 깨졌으니 문재인을 지지하는거다" 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문재인 정부가 스스로 자처해서 생긴일 이라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잘했더라면 처음의 긍정적인 의미로 계속 사용이 되었을건데 그렇지 못하였기 때문에 현재는 조롱의 의미로 바뀐것 같다고 하네요. 또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중국 마스크지원으로 인해 더 안좋은 시선으로 바뀌며 사람들이 조롱하는 시선으로 바뀌면서 의미가 바뀐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문재인 대통령을 풍자하는 용어들로는 문재앙 (문재인+재앙) 과 문재인 대통령의 일부 지지자들의 과격한 성향을 비추어 문슬람(문재인+이슬람)이라는 표현들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적인 문제가 되고있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미세문지" , 먼지앙 처럼 새로운 신조어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민주당에서도 강경대응 의사를 발표하고 있고 더불어 민주당에서는 이러한 신조어들에 대하여 익명의 그늘에 숨어서 대통령을 재앙과 죄인으로 부르면서 입에 담기 어려운 말로 농락하고 있다며 이는 상습적인 범죄행위에 해당한다고 SNS혐오 발언및 가짜뉴스등을 처벌제정을 추친한다고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민주당의 태도에 대통령 공약 당시의 표현의 자유를 강화하는 포털임시조치 제도 개선등에 반한다며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한 누리꾼은 문재앙이라는 말이 문제인건지 현 상황을 이렇게 만들어 가는 것이 문제인지 모르겠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경기침체, 미세먼지 대응방안, 미국회담 결렬, 이번 코로나 마스크 문제 등 국민들의 실망이 계속 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신조어는 인기가 높아지고 지속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네요. 최근에 빅터뉴스에 따르면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글 10개중 5개에는 이러한 신조어들이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글에는 "문재앙이놈, 지입맛 맞는 곳만 골라다니지. 지 이미지 깎는곳은 절대안감" 이라는 댓글에 4550개의 공감을 받기도 하는 등의 현재 포털 검색어 문재인 연관검색어로 문재앙이 뜨기도 하면서 블로그에는 이런 신조어에 대한 글들도 1만건 이상이 게시되어있습니다. 

     

    정치에도 관심없는 사람들이 뉴스기사들을 보다보면 이러한 신조어 댓글들이 많이 달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가 만들어낸 신조어 인지는 모르지만 누리꾼들은 이에 공감을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정부에 관한 부정적 기사들이 나오는 날에는 이런 신조어는 더욱 많이 눈에 보입니다. 2017년도에 문재인 예비대선 후보로 썰전이라는 프로에서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납득할 수 없는 비난과 비판에도 참을 수 있겠냐는 질문에 참아야죠 뭐, 국민들은 얼마든지 권력자를 비판할 자유가 있죠 라고 답한적도 있다고 하네요.

    조금만 국민들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본다면 이러한 신조어가 어떻게 나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일반 국민들보다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정치권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이러한 신조어가 나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글

     

    2021/02/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본드 지우는법 이대로만 하시면 쉽게 지워집니다.

    2021/02/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의 전염 및 원인, 주의사항

    2021/02/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2021/02/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야놀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2021/02/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머릿니 생기는 이유 및 제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