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만추 뜻 어떤게 있을까?

    자만추 뜻

     

    요즘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는 신조어들이 많습니다. 이런 신조어들. 언젠가는 사라질까요? 아니면 국어 사전에도 등재되어 계속 사용될까요? 오늘 알아볼 신조어인 자만추는 네이버의 국어사전에도 등재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그렇다면 자만추의 뜻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자만추 뜻

    자만추는 네이버에도 등재되어 있는 단어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뜻이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이 되는데 다양한의미로 사용되는 자만추의 뜻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는 뜻은 소개팅이나 무도회장, 클럽같은 곳에서 이성을 만나는 것이 불편하고 어색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인연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대말로는 인만추가 있습니다. 인만추는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한다" 입니다. 소개팅과 같은 만남들도 괜찮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아만추라는 신조어가 또 있습니다. 아만추는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한다"라는 뜻입니다.

     

     

    자만추 :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
    인만추 :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한다.
    아만추 :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한다.

    각자의 연애스타일을 말할때 줄여서 편하게 말하는 단어들입니다. 

    하지만 요즘 자만추는 다양하게 변형되어 사용이 됩니다.

     

    자만추 변형

     

    1. 장면에

    2. 성훈

    3. 보고 남을 구한다.

    4. x 져보고 만남을구한다.

     

    3번과 4번같은 경우에는 뜻이 조금 이상합니다. 2020년에 들어서서 자만추의 뜻이 3번과 4번으로 변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의 특성상 익명성이 있기 때문에 벌어지는 상황 같네요.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2/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mcv 수치 wbc 등 혈액검사 수치 정보

    2021/02/25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대께문 뜻? 뭔가 했더니 이런거였어?

    2021/02/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본드 지우는법 이대로만 하시면 쉽게 지워집니다.

    2021/02/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의 전염 및 원인, 주의사항

    2021/02/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딸꾹질이 안멈춰요 신기한 해결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