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맣게 태운냄비 닦는법 새냄비로 변신시키기

    혹시 평소에 요리하시다가 냄비에 불을 켜둔걸 깜빡해서 새카맣게 태워본적 없으신가요?

    저는 한두번이 아니라 이 태운냄비들을 어떻게 닦아야 하나 .. 고민하고 고민해서 박박 문질러 닦아봤지만 태운부분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있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태운냄비를 새냄비처럼 만드는 방법, 태운냄비 닦는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태운냄비 닦는법

     

     

    위 사진과 같이 새카맣게 타버린 냄비들이네요...

    이 냄비들이 어떻게 하면 아래와 같은 깨끗한 냄비로 탈바꿈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다(베이킹소다), 식초, 사과껍질, 달걀껍질, 스테인레스 크리너등등이 태운냄비를 닦는데 효과적인 제품들이에요.

     

    위 제품들 중에 식초도 효과가 좋은편이긴 하지만 소다를 이용하는게 최고입니다.

    스테인레스 클리너도 함꼐 사용해주시면 새냄비처럼 광이나는 냄비를 만들수 있어요.

     

    탄 냄비에 물을 채워주시고 소다를 3~5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30분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태운부분이 꼭 물에 잠기게 해주어야 합니다.

     

     

    30분정도 끓인후에 물을 빼내고 나면 냄비 바닥에 붙어있던 탄 내용물들이 냄비와 분리가 되어요.

    두껍게 있는 부분은 수저로 긁어내면 쉽게 벗겨지니 수저로 긁어내주시면 됩니다.

    이때 물은 버리지마시고 따로 통에 담아주세요. 나머지 탄부분을 제거할떄 사용됩니다.

    이 상태에서 수세미로 닦아주어야 하는데요, 수세미로 닦을때는 찬물을 이용하지 마시고 조금전에 끓였던 소다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닦아주세요.

    부드러운 수세미는 잘 닦이지 않으니 거친 수세미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냄비 뒷부분까지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새것과 다름없는 냄비가 탄생합니다 두둥!!!

     

    새것같죠?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1/01/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티키타카 뜻 , tiki-taka 무슨 뜻일까요?

    2021/01/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송진 지우는법 - 간단한 방법 공유

    2021/01/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비타500 카페인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2021/01/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대전 tcs 국제학교 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

    2021/01/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십이지신 순서 - 12간지 동물들의 이야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