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탄가스 버리는법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야외에서 놀거나 캠핑을 할때 부탄가스들 많이 쓰시죠?

    야외로 나가게되면 버너를 사용하기 위해 부탄가스를 많이들 챙기실겁니다. 

    부탄가스를 쓰다 보면은 다 쓰고난 뒤에 버려야 되는 상황이 오는데요, 어떻게 버려야 될지 고민한 적이 있었어서 오늘은 다쓴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과 쓰지 않은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 부탄가스의 폭발 위험

     

    부탄가스는 가스를 압축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햇빛이나 열에 강하게 노출되면 폭발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제대로 된 방법으로 확인하고 버려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탄가스로 인해 일어나는 사고가 약 1년에 110건정도 발생될 정도로 자주 발생된다고 합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 부탄가스 사용시 주의할점

    부탄가스를 사용시에 그냥 쉽게 생각하고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불을 붙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안전에 항상 신경을 써서 사용해야 합니다. 

     

    버너보다 큰 불판을 사용하거나 2대를 붙여 사용하게 되면 부탄가스통에 열이 가해질 가능성이 높아서 폭발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인 열을 가했을 경우에도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 부탄가스 보관방법

    부탄가스는 열이 가해지면 폭발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서늘한곳에 보관을 하여야 합니다. 여름에는 뜨거운 차 안에 두는 행동은 절대 금기 사항입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1. 쓰지않은 부탄가스 버리는법

    쓰지않은 부탄가스를 버릴 때는 바로 구멍을 뚫게 되면 더 위험합니다. 그래서 먼저 노즐쪽을 눌러서 통안의 가스들이 밖으로 나오도록 해야합니다. 그 후에 구멍을 뚫어서 버려야 합니다. 가스통을 뒤집어서 15분정도 놓아두면 가스가 완벽하게 제거가 되는데 그리고 난 뒤에 버릴때는 화재의 위험이 없는 곳에 분리수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2. 다 쓴 부탄가서 버리는법

    부탄가스통을 흔들어보면 가스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에 가스가 많이 들어있으면 무거우면서 묵직하게 흔들리며, 가스가 다 떨어지면 가벼워지면서 소리가 거의 안납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은 일단 가스가 없는 것 같아도 가스가 미세하게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탄가스 통에 구멍을 2~3개 뚫어주시면 됩니다. 못이나 펜치, 송곳 등의 뾰족한 도구로 구멍을 뚫어주면 되는데 작업할 때 조심하셔서 뚫어주세요.

     

     

    가스를 제거한 부탄가스는 화재위험이 없는 곳에 분리수거를 해주시면 안전합니다.

    참고로 에프킬라도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과 똑같이 버려주시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1/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까맣게 태운냄비 닦는법 새냄비로 변신시키기

    2021/01/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티키타카 뜻 , tiki-taka 무슨 뜻일까요?

    2021/01/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송진 지우는법 - 간단한 방법 공유

    2021/01/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비타500 카페인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2021/01/25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여신강림 회차정보 다시보기 재방송 방송시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