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팸문자 차단방법 (feat. 아이폰설정, 후후)

    스팸문자를 지겹도록 받아본 분들이라면 폰에 알람이 참 반갑지 않습니다. 우리를 화나게 하는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쉽게는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스팸메시지/번호 차단방법이 있고, 모르는 번호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후후어플로 특정키워드 문자를 차단할 수 있으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쉽습니다.

    1. 아이폰 스팸문자 번호로 차단하기

    우리에게 큰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간간히 우리 핸드폰에 울리는 스팸문자는 너무나도 귀찮고 짜증나기도 합니다. 우선 특정번호로부터 오는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소프트웨어 자체로 스팸차단기능이 있어서 간단한 터치 몇번이면 끝납니다. (SKT, KT, LG U+ 모든 통신사 관계없이 아이폰기기 사용자라면 똑같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우선 우리에게 온 스팸문자를 클릭하고 우측 상단의 [정보]를 터치합니다.

    스팸 예시입니다.

     

     

     

    ▼ 그 번호로 오는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하기 위해, "발신자 차단"을 터치합니다.

    발신자 차단 터치

     

    ▼스팸번호에서 정보를 누르셨다면, 우측상단의 더보기표시(>)를 터치합니다.

    우측 상단 터치

     

     

    ▼마지막으로 연락처 차단을 터치하면 해당 번호는 스팸으로 차단됩니다. (다시 똑같은 과정을 하면 스팸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차단을 마지막으로 터치

     

     

     

     

    2. 아이폰 모르는 연락처 차단하기

    스팸문자가 왔던 그 번호를 차단하더라도, 요즘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번호를 바꾸면서 스팸문자를 보내니 받는 입장에서는 어떤 도리가 없습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 아이폰 '알 수 없는 연락처 차단하기'가 있습니다. 이 역시도 아이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기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메시지로 들어갑니다.

    설정 - 메시지로 들어갑니다.

     

     

    ▼[메시지]-[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을 터치합니다. 

    메시지필터링의 "알수없는 연락처 및 스팸"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에 체크합니다. (이제 체크하시면 연락처에 없는 사람이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으로 스팸메시지로 분류됩니다. 이때 알림은 오지 않고 별도의 폴더로 저장됩니다.)

    필터링하기 체크!

     

     

     

     

     

    3. 스팸문자, 특정 키워드 문자로 차단하기

    이번 방법은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자체의 기능으로는 스팸문자가 제대로 걸리지지 않거나 수신하고 싶은 문자까지 필터링해버립니다. 

     

    '후후'어플을 사용하면 해당 키워드단어가 들어갈 경우 스팸문자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X거래나 주식투자나 대출 등 분류되어 필터링할 수 있죠. (SKT, LG U+, KT 전 통신사 기능적용)

     

    ▼후후어플 실행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후후 어플을 먼저 다운받습니다.

     

    ▼후후어플 - 더보기의 [메시지 필터링] 터치

    많은 기능 중, 메시지 필터링입니다.

     

     

    ▼후후 메시지 필터링의 [키워드 필터링] 터치 (이 외에도 시작번호나 이미지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필터링을 눌러줍니다.

     

     

     

    ▼후후 키워드 필터링에서 원하는 키워드 등록

    제가 스팸키워드로 입력해둔 건 '토사장'과 'FX'인데, 만약 문자에 토사장이나 FX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후후어플에서 자동으로 스팸문자를 걸러줍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혹시 후후에서 메시지 필터링을 사용했는데도, 분류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시지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을 들어가시면 하단의 SMS 필터링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후후어플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후후 어플을 체크해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0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안됨 해결하기)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뒷면탭 원리 및 실제 활용법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부계정 삭제방법,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