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홈버튼 두번터치 기능, 한방에 해제하기

    아이폰에 능숙한 분들이라도 모르는 것은 있기 마련이죠. 홈버튼을 터치하다보면 화면이 내려가는(반으로 줄여지는) 현상이 가끔 발생합니다. 이는 아이폰을 한손으로 편하게 사용하려는 한손모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의도치않게 2번 터치해서 더 불편하기만 합니다. 바로 해결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잠깐이면 끝납니다.

     

     

     

    홈버튼 터치할때 이런 경우 있지 않으신가요?

    아이폰 11의 경우에는 홈버튼이 없어서 크게 문제될 것이 없지만, 아이폰7이나 아이폰8 같지 홈버튼이 있는 기기는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대중교통같이 붐비는 곳에서 한손으로 사용하기는 편하던데, 의도와 상관없이 화면이 바뀌어서 불편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설정변경 방법은 간단해요.

     

    ▼화면이 아래로 밀리는 현상

    정말 귀찮게 하는 기능이죠!

     

    1. 아이폰 설정 변경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손쉬운 사용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잡다하게 우리가 모르는 기능들은 손쉬운 사용에 모여있으니 궁금할때 들어가보면 해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설정]-[손쉬운사용] 터치

    손쉬운사용에서 모든 것을 할수있죠

     

     

     

     

     

    2. 손쉬운 사용의 '터치'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셨다면 아래의 [터치]로 들어가시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화면 상단 간편접근때문인데요. 체크가 ON으로 되어있어서 홈버튼 두번터치시 작동했을 겁니다. 바로 터치해서 기능해제를 해줍니다.


    ▼[손쉬운사용]-[화면상단 간편 접근] 터치

    아이폰 화면이 이제 내려가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0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방법 (Feat. 모든 통신사)

    2021.04.0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Delfino G3 (x86)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2021.04.0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방법 (feat. 아이폰설정, 후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