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뒷면탭 원리 및 실제 활용법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들어보신지 얼마 안됐을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뒷면탭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정말 신기하면서, 생각보다 너무 유용하기 까지 합니다. 뒷면탭이 무슨 원리때문에 가능한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실제로 사용하는 활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뒷면탭 원리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사항으로 뒷면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아이폰 뒷면을 탭하면 지정한 기능이 실행되게 하는 기능인데요.

     

    너무 간단하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기능이기에 좋아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이 기능은 스크린샷 캡쳐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코로나 QR코드 바로가기 등 지정해서 사용하고도 있습니다.

     

    이 원리는 도대체 뭘까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이폰 내에 내장된 가속도계 센서때문입니다. 가속도계 센서는 예전 아이폰에도 포함되어 있는 부품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가속도계 센서에서 Z축 입력값을 활용해 사용자의 뒷면탭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전에 흔들어서 실행취소 등 기능을 담당하던 것을 활용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아이폰 뒷면탭 실제 활용해보기

    원리보다 중요한 것이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저는 뒷면탭 기능으로 스크린샷 캡쳐를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그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아이폰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간다.

     

    (2) 손쉬운 사용에서 [터치]를 클릭한다.

     

     

    (3) [터치]에서 [뒷면탭]으로 들어간다.

     

     

    (4) 뒷면탭에서 이중탭 또는 삼중탭을 터치한다

     

     

    (5) 이중탭/삼중탭 클릭 후 사용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터치한다.

    • 뒷면탭 사용가능한 기능 : 소리 끔, 스크린샷, 알림센터, 앱 전환기,음량 낮추기, 음량 높이기, 제어센터, 홈, 화면상단 간편접근, 화면 잠금, 흔들기, 시리, 스포트라이트
    • 기타 기능 : 이 외에도 최근에는 코로나 QR코드를 사용하는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부계정 삭제방법,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 한방에 가능!

    2021.03.3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디엠 읽음 확인방법, 개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