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안됨 해결하기)

    아이폰에 참 유용한 기능 중 한가지인 라이브포토(LivePhoto)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카메라를 켤때마다 사용자를 짜증하게하는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방법과 반대로 라이브포토가 안될때 켜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알고나면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1분이면 됩니다.

     

     

    1. 아이폰 라이브포토(Live Photo) 끄기 방법

    아이폰 카메라를 켜고 사진을 찍을때 마다 라이브포토가 켜있어서 짜증난 적이 많습니다. 원하지도 않는 라이브포토를 끄고 싶으시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우측 상단의 아이콘만 알고계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아주 간단한 라이브포토 끄기 방법부터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카메라를 켰을때 우측 상단의 표시가 라이브포토입니다.(이게 왜 라이브포토인지 딱보면 모를수가 있긴 합니다.) 라이브포토가 켜있다면 좌측처럼 우측상단의 아이콘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터치 한번 해주면 오른쪽처럼 비활성화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우측상단 터치 (켜기, 끄기 변경)

    카메라에서 직접 설정변경하기

     

     

    2. 아이폰 라이브포토 설정방법 (끄기, 켜기)

    라이브포토를 끄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자동으로 꺼짐처리 되어있어 사용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두번째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설정을 통해서 라이브포토 설정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포토가 안될때 켜짐으로, 라이브포토가 될때 꺼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카메라]-[설정유지]로 들어갑니다.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메라 설정유지로 들어간 후 라이브포토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여기서 체크하시면 항상 카메라를 켤때 라이브포토가 자동으로 켜지거나, 마지막으로 사용한 설정으로 자동반영됩니다. 그냥 라이브포토를 꺼짐처리하고 싶으시다면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설정유지]-[라이브포토] Check 변경

    체크만 해제하거나 설정해주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뒷면탭 원리 및 실제 활용법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부계정 삭제방법,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2021.03.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 한방에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