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디엠 읽음 확인방법, 개쉽습니다.

    SNS는 현대인들에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오래죠. 매일매일 사용하고는 있지만, 세부적인 기능까지는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보낸 DM(다이렉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디엠 읽음 확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보다 간단한 확인방법이에요.

     

    디엠 읽음 확인방법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SNS 채널을 한번쯤은 이용해봤고, 한국에서는 페이스북만큼 유명한 것이 인스타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SNS채널의 묘미는 친한사람들과 자신의 상태를 사진으로 공유하는 것이지만, 그 외에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죠.

    인스타 디엠 한번쯤 해봤죠?

     

    그런데 DM(Direct Message)를 상대방에게 전송해보면, 막상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라면 보내자마자 발송메시지 옆에 숫자 1이 떠있기 때문에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 디엠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디엠을 보내봅시다. 발송한 디엠을 보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주변에 떠잇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읽은 경우엔 발송메시지 아래에 '읽음'으로 표시됩니다. 다시말해서 안읽었으면 메시지에 아무것도 뜨지 않고, 읽었으면 읽음으로 표기되는 것이죠. 이렇게 상대방이 디엠을 읽었는지 읽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디엠 읽음 확인방법 (안 읽은 경우)

    안읽으면 읽음이 안뜹니다.

     

    아무것도 안보이는 것이 상대방이 안읽은 상태입니다. 읽었다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 인스타그래 DM 읽음 확인하기 (상대방이 읽은 경우)

    읽으면 '읽음'으로 뜨죠.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3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magicline4nx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2021.03.3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이파인 모바일 주차위반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2021.03.2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로마자 변환기 그리고 영문이름변환, 주소영문변환 이해까지 한번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