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니트 줄이기 니트 복원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탁후에 늘어난 니트를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니트는 입기편하고 예쁘긴 하지만 세탁을 하게되면 목이나 어깨부분이 잘 늘어나 세탁을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좀 짜증나지요? 

     

    한번 늘어나거나 줄어든 니트를 복원하기에도 방법을 몰라 짜증나고.ㅠㅠ

     

    하지만! 오늘 늘어난 니트를 집에서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을 가지고 왔답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늘어난 니트 줄이기

     

    니트는 늘어난 부분에 따라 효과적인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옷의 일부분이 늘어난 경우와 전체가 늘어난 경우에는 약간의 다른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1. 니트의 일부분만 늘어난 경우

    세탁후에 니트를 옷걸이 같은것에 걸어서 말렸을 경우에 어깨나 목부분이 늘어났을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는 다리미를 이용하면 원하는 부분만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팀다리미가 효과가 탁월합니다!

     

    먼저 니트의 늘어난 부분을 평평하게 잘 펴주고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 준 다음에 미리 예열해 놓은 다리미로 늘어난 부분을 꾹꾹 누르면서 다려주세요^^ 그러면 늘어난 부분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다리미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옷이 타거나 쭈그러 들어버릴수 있으니 적당한 온도로 빠르게 눌러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트 위에 얇은 수건을 올려놓고 다려주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아니면 스팀다리미가 있으시다면 스팀다리미 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다려주어도 됩니다.

    일부분만 복원하는 방법은 이렇게 쉬운데요 .

     

    그렇다면 전체가 늘어난 경우는 어떤지 한번 알아볼까요?

     

    2. 니트 전체가 늘어난 경우

     

    니트의 일부분이 아닌 전체가 늘어났을때는 린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린스를 미지근한 물에 넣고 잘 풀어주세요 너무 많이는 필요없고 조금만 넣어서 린스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넣어 주세요.

    그리고 린스를 푼 물에 니트를 담궈주어 니트를 살살 주물러 줍니다. 손으로 약하게 주물러주며 앞뒤로 뒤집으면서 주물러주고 그뒤 30분정도 린스물에 담궈놔주세요.

     

    30분정도 니트를 담궈놓았다면 다시 꺼내어 깨끗한 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짠후에 말려주면 늘어난 니트가 원상복귀 되어 원래 니트사이즈로 복원이 됩니다. 물기는 최대한 살살 짜주셔야 니트가 다시 변형이 되지 않습니다. 

    헹구는 물도 너무 뜨거우면 니트가 다시 손상이 되니 물의 온도도 신경 써주세요!

     

    린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늘어난 니트를 줄이는 방법과 반대로 줄어든 니트를 늘리는데도 사용가능한 방법이니 줄어든 니트에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예민한 니트.. 세탁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니트 세탁시 주의할 점에 대해 한번 알아볼께요

     

    니트 세탁시에 주의할 점

     

    니트는 세탁방법도 중요하지만 말릴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늘에 뉘어서 말려주는게 니트를 가장 오래 입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탁시에는 세탁기를 이용하기 보다는 손빨래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탁기로 빨래를 하셔야 한다면 코스선택시 울코스나 섬세한 코스로 돌려주어 손상을 최소화 하셔야 하고, 세탁망이 있다면 세탁망을 이용해 세탁해 보풀이 생기는 것도 막아주어야 합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른 알찬 정보들도 많으니 필요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유리병 뚜껑열기 - 간단한 방법으로 10초면 뚜껑열기 완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리병 뚜껑열기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유자차 같은 끈적임이 심한 유리병 혹시 안열리는 것 때문에 고생해보신적 없나요? 뚜껑을 열려고 온 힘을 다해도 안열려서 손이

    worldcording.tistory.com

     

     

    발톱 두꺼워짐 무엇이 이유일까?

    안녕하세요. 발톱의 모양 및 색상, 줄생김 등은 우리의 몸에서 보내는 건강신호 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것을 잘 파악하고 초기에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발톱은 손톱에 비해서 자주

    worldcording.tistory.com

     

     

    누우면 가슴이 답답 이유 원인 정리

    요즘엔 시국이 시국인지라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밖에 잘 나가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활동량이 적어져 밤에 잠이 잘 오질 않는 것 같네요. 많이 움직여야지 잠도 잘 자고 할텐데 잘 움직이지 않

    worldcording.tistory.com

     

     

    반지 호수 재는법 - 집에서 편하게 반지 호수 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리하게 자신의 반지 호수를 측정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번 알아볼께요 1 반지 사이즈표 표를 참고하셔서 아래의 반지 호수 측정하는 방법으

    worldcording.tistory.com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클래스 추가& 로스트아크 2주년 아바타 로스트아크 인벤

    PC게임인 로스트아크가 비대면 행사 로아온 페스티벌을 통해서 2021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고를 했습니다. 젠더락 클래스 건슬링어 추가와 염색 시스템, 군단레이드, 3차각성스킬, 베른남부, 이벤

    worldcord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