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우면 가슴이 답답 이유 원인 정리

    요즘엔 시국이 시국인지라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밖에 잘 나가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활동량이 적어져 밤에 잠이 잘 오질 않는 것 같네요. 많이 움직여야지 잠도 잘 자고 할텐데 잘 움직이지 않다보니 몸도 찌뿌둥하고 밤에 잠이 잘 오질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누워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올때가 많아요.

    이러한 이유에도 원인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것들엔 어떤 이유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누우면 가슴이 답답

    1. 만성소화질환

    식사를 하고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누울 경우에는 가슴이 답답함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위장안의 음식들이 소화가 다 되지 않았는데 눕게되면 위장을 명치가 누르게 되고 가슴이 답답해 속이 부대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를 급하게 하고 소화가 되지 않았는데 눕거나 야식을 먹고 누울 경우 가슴이 답답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어 누우면 가슴이 답답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평소 식사습관을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나 위의 내용물이 안으로 내려가지 않고 식도쪽으로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는 속이 쓰리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잇다고 합니다. 생활습관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과식이나 식사후에 바로 눕는 습관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3. 역류성 후두염

     

    역류성후두염은 후두에 염증이 생겨서 후두가 빨갛게 부어오르고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후두는 공기가 통과하는 호흡기관이기 때문에 코와 입으로 숨쉬는 공기에 이물질을 걸러주는 여과장치의 역할을 하는데 후두에 염증이 생기면 후두가 좁아지어 공기가 통하지 않게 되어 호흡이 힘들어 집니다. 후두염중에서는 위산이 역류하면서 생기는 후두염이 있는데요ㅗ 이 것을 역류성 후두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후두염은 생기게되면 호흡도 힘들어지고 목아픔이 느껴집니다. 누우면 숨쉬기도 힘들고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 증상은 밤에 더 심하게 나타나고 숨을 쉴때 그렁거리거나 목소리가 쉰목소리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4. 폐질환

     

    폐에 만성적인 질환이 있어도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기관지염이나 폐렴같은 만성적인 호흡기 질환이 있으면 누우면 가슴 부분이 압박감을 느끼고 숨쉬기 힘들어지면서 가슴이 답답함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심장질환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것 뿐 아니라 가슴이 조여오는 통증이 있다면 심장의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누웟을때 말고도 평상시 운동중이나 빠르게 걷고 계단을 올라갈 때 숨을 쉬기 힘들거나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느낀다면 심장질환을 의심해 볼수 있다고 합니다.

     

    6. 불안 신경증

     

    누우면 숨쉬기 힘들고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불안하고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신체적 문제가 아니라 정신적 문제입니다. 낮에는 일을 하거나 바쁜일에 집중을 하게 되어 느끼지 못하다가 이제 잠을 자려고 누웠을떄 갑자기 불안해지고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막상 검사를 해보더라도 특별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건강 염려증이나 불안장애와 같이 불안신경증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총 6가지의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증상들이 계속 반복된다면 원인을 잘 살펴보시고 초기에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 - 집에서 편하게 반지 호수 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리하게 자신의 반지 호수를 측정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번 알아볼께요 1 반지 사이즈표 표를 참고하셔서 아래의 반지 호수 측정하는 방법으

    worldcording.tistory.com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클래스 추가& 로스트아크 2주년 아바타 로스트아크 인벤

    PC게임인 로스트아크가 비대면 행사 로아온 페스티벌을 통해서 2021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고를 했습니다. 젠더락 클래스 건슬링어 추가와 염색 시스템, 군단레이드, 3차각성스킬, 베른남부, 이벤

    worldcording.tistory.com

     

     

    알페스 청원 독립운동가까지?? 너무 충격적인 상황

    알페스 청원 독립운동가까지?? 너무 충격적인 상황 혹시 '알페스' 란 말 들어보셨나요? 미성년자 아이돌들을 성적 대상화시키는 것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알페스'가 독립운동가를 모욕했다

    worldcording.tistory.com

     

     

    정인이 친모 정인이 양부모 16개월 정인아 미안해

    최근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16개월된 정인이가 죽음을 맞이한 내용이 소개되어 날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아이의 이름은 정인이 입니다. 정인이가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해 사람들의 공분

    worldcording.tistory.com

     

     

    딥페이크 어플 당신의 얼굴을 바꿔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딥페이크(DeepFake) 어플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유명인사의 얼굴이나 드라마의 얼굴등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하는 재미적인 요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딥페이크란? 딥

    worldcord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