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두꺼워짐 무엇이 이유일까?

    안녕하세요.

    발톱의 모양 및 색상, 줄생김 등은 우리의 몸에서 보내는 건강신호 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것을 잘 파악하고 초기에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발톱은 손톱에 비해서 자주 들여다보기 어렵고 그런 경우도 많지 않기 때문에 변화하는 것에 대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발톱이 두꺼워짐의 이유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발톱이 두꺼워짐 이유

    하이힐

    주로 여성분들에게 해당되는 원인입니다. 젊은 여성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원인입니다. 굽이 높고 볼이 좁은 구두를 장시간동안 주기적으로 신고 있게 되면 발과 발톱의 압력이 높아집니다. 이것으로 인해 발 모양과 발톱 모양에 변화가 생기며 발톱이 두꺼워지는 원인이 됩니다.

     

    내성발톱

     

    발톱의 양끝이 살을 파고드는 형태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고통중에 하나인 내성발톱입니다. 

    내성발톱은 살을 파고드는 것 뿐아니라 발톱을 두껍게 만들기도 합니다.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계속 두꺼워지기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하지 않고 방치를 해둘 경우에는 염증이 생기기도 하며 심할경우는 수술까지 해야 될 수 있으니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무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중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발톱무좀입니다. 이 발톱무좀은 균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꽉 끼는 신발이나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을 발에 땀이난 채로 오래 방치하게되면 곰팡이균이 생겨 발생되거나 수영장이나 공중목욕탕 등에서 무좀균이 옮아서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발톱무좀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증상이 생길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노화

     

    발톱의 변화는 보통은 나이가 많은 노년층에 나타납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져 발톱이나 손톱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수분과 함꼐 영양이 빠져나가며 발톱과 손톱이 굳어지고 단단해져서 수축을 하게 됩니다. 영양공급도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성장 속도가 느려저 쉽게 깨지고 갈라지고 두꺼워지는 손,발톱을 유발하죠.

     

     

    그렇다면 우리의 발톱, 어떻게 예방하고 지켜야 좋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발톱 건강을 지키는법

     

     

    • 균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도록 항상 발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발과 발가락 사이에 물기가 없는 건조한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 신발을 보관시에 땀이 남아있지 않도록 건조한 상태에서 보관해줍니다.
    • 발톱을 자를때 일자로 잘라주어 발톱이 살을 파고들지 않게 해줍니다.
    • 발톱 무좀은 초기에 관리를 해주어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 장시간 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신발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 굽이 높은 신발을 신어야 한다면 낮은 신발을 같이 챙겨주어 갈아신어주어야 합니다.
    • 땀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발을 자주자주 바꾸어 주고 건조한 상태의 신발을 착용하도록 해야합니다.
    • 실내에 있을 경우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신발을 신고 외출할때만 신발로 갈아신도록 해야합니다.

     

     

    누우면 가슴이 답답 이유 원인 정리

    요즘엔 시국이 시국인지라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밖에 잘 나가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활동량이 적어져 밤에 잠이 잘 오질 않는 것 같네요. 많이 움직여야지 잠도 잘 자고 할텐데 잘 움직이지 않

    worldcording.tistory.com

     

     

    반지 호수 재는법 - 집에서 편하게 반지 호수 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리하게 자신의 반지 호수를 측정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번 알아볼께요 1 반지 사이즈표 표를 참고하셔서 아래의 반지 호수 측정하는 방법으

    worldcording.tistory.com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클래스 추가& 로스트아크 2주년 아바타 로스트아크 인벤

    PC게임인 로스트아크가 비대면 행사 로아온 페스티벌을 통해서 2021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고를 했습니다. 젠더락 클래스 건슬링어 추가와 염색 시스템, 군단레이드, 3차각성스킬, 베른남부, 이벤

    worldcording.tistory.com

     

     

    알페스 청원 독립운동가까지?? 너무 충격적인 상황

    알페스 청원 독립운동가까지?? 너무 충격적인 상황 혹시 '알페스' 란 말 들어보셨나요? 미성년자 아이돌들을 성적 대상화시키는 것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알페스'가 독립운동가를 모욕했다

    worldcording.tistory.com

     

     

    정인이 친모 정인이 양부모 16개월 정인아 미안해

    최근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16개월된 정인이가 죽음을 맞이한 내용이 소개되어 날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아이의 이름은 정인이 입니다. 정인이가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해 사람들의 공분

    worldcord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