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00682 정체 알아두면 도움되겠네요

    국제전화 00682 정체 알아두면 도움되겠네요

     

    안녕하세요.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이제는 사용하지 않을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보편화가 됐습니다. 그러면서 개인정보가 지속적으로 유출됨에 따라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전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범죄 또한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00682 받아도 될지 그 정체를 공개하며, 그 외 알아두시면 도움 될 정보까지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다행스럽게도 국제전화로 전화가 올 때 국가번호에 따라 발신지의 위치가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모든 스마트폰이 그런 서비스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는 꼭 하셔야 합니다.

     

    국제전화 00682 식별번호

     

     

     

    우선 국제전화는 해당 번호를 부분적으로 나눠서 보아야 합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전화번호 앞 3 자리는 통신업체 고유번호를 나타냅니다.

    해외에서 걸려오는 국제 전화는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번호 또는 일반 전화번호] 형식으로 볼 수 있는데 가장 앞에 3자리는 국제전화를 최초로 접수한 우리나라 통신 업체의 고유번호 입니다.

     

    즉 00682 에서 006은 통신사 번호입니다.

     

    KT 식별번호는 001, 002는 LG, 006은 SK 이렇게 통신사들은 통신업체 식별번호를 사용합니다.

    006이니 SK 통신사가 최초 접수한 것을 나타내는 것이죠.

     

    그 다음 오는 번호 82가 국가번호인데요.

    대한민국 82, 일본 81, 미국과 캐나다 1, 중국 86 등 국가번호가 붙습니다.

     

     

    만약 전화를 받는 사람이 한국에 있는데 국제전화 00682또는 0068210으로 시작하는 전화가 걸려온다면 정상적인 전화라기 보다 보이스피싱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받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대한민국에 있는 사람이 굳이 국제전화로 한국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 이유는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만약 못받으셨는데 해당번호로 전화를 직접 거신다던지 하는 행위도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콜백 사기나 원링 스팸을 통해서 보이스피싱에 걸려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00682로 시작하는 전화를 설사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요구하는 번호를 누른다거나 장시간 통화하지 않고 곧바로 끊었다면 별 문제는 없으실 것입니다.

     

    정상적인 번호이면서, 중요한 전화라면 추후 문자나 메시지가 날라올 것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카카오톡 보이스톡 등 메신저나 SNS를 통해서 국제전화 요금 없이 통화도 가능하기에 굳이 국제전화 요금을 지불하면서 까지 통화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국제전화 00682 정체에 대해서 정보 전달드려봤습니다.

     

    포스팅하며 내리는 다시 정리해보면, 대한민국 국가번호는 82이기 때문에 같은 대한민국에서 걸려오는 국제전화, 즉 충분히 의심이 가는 전화라는 것만 주의하시면 보이스피싱도 염두하시면서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안전한 것은 해외에서 연락 올일이 없으신분들은 받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깔미 뜻, 3가지 의미 [용어 설명]

    2021.03.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냉동삼겹살 해동 하는법 가장 좋은 방법은?

    2021.03.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KT 포인트 현금화 사용처

    2021.03.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트위터 리트윗(RT) 추첨기 사이트, 사용 방법 및 사용 후기

    2021.03.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UFC 한국인 선수 (현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