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요즘 카카오톡에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이 많이 출시되면서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구매율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주변인들이 카톡 채팅방에서 재밌는 이모티콘들을 사용하는 거 보면 구매욕구가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려다가 실수로 구매했을 때, 부모님께 선물해드렸더니 이모티콘을 사용 안 한다고 하셨을 때,  구매했다가 바로 변심해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을 때에 카톡 이모티콘을 환불해야겠죠?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 건데 아이폰에서의 환불 방법도 상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전 확인 사항

     

     

    - 이모티콘 환불은 카카오 포인트(초코)로만 가능합니다. ('초코'가 아닌 돈으로 환불받는 방법은 아래에 따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 구매 후 일정 기간이 지났거나 이모티콘을 구매 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환불 불가능합니다.

     

     환불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후 우측 하단 '더보기'(1)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2)에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개인 / 보안'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내 결제'를 눌러줍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결제 내역을 클릭해줍니다.

     

    4. 여기서 뜨는 내역을 캡쳐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쓸데가 있습니다.

     

    5. 그럼 이제 다시 나가서 설정창 가장 최하단에 있는 '고객센터 / 도움말'을 클릭해줍니다.

    6. 문의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일반문의'(1)를 누르고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스크롤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모티콘 스토어 문의'로 맞춰주고 완료해줍니다.

    7. 제가 아까 위 4번에서 캡처해두라고 한 화면 있죠?

     

    그 화면 보면서 밑에 [구매한 이모티콘 초코 환불] 란에다가 입력하라는 정보들 입력하시면 됩니다.

    8. 이제 아래 안내되어 있는 순서대로 진행하시고 문의 보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측에서 문의 검토 후 초코로 환불해주고 환불 완료 되었다고 이메일로 아마 답변 줄겁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위에서는 카카오 포인트인 '초코'로 환불받는 방법을 알아봤다면 이젠 아이폰 카톡 이모티콘 환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애플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줍니다.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2.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 나와있듯이 빨간 박스 칸을 클릭 후 '환불 요청'을 선택해줍니다.

     

    그 후 '환불 요청' 아래에 있는 세부내용도 선택해주시면 다음칸이 활성화되는데요, '다음'을 누르시면 환불받을 수 있는 최근 결제내역들이 쭉 나옵니다.

     

    거기서 카카오톡 선택하시고 안내되어있는 대로 진행하시면 환불 신청 완료입니다.

    48시간 내로 검토 후 애플에서 연락을 준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 발급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가격 확인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 해결방법, 3초면 끝!

    2021.03.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BMI 계산법 (남자, 여자 비만도 계산기)

    2021.03.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한글 주소 영문주소(영어주소) 변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