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 발급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오는 9월부터 금융기관의 종이통장 발급이 사실상 중단된다고 합니다. 이미 인터넷 · 스마트폰 뱅킹이 많이 이용되며 종이 통장을 이용한 거래가 크게 줄어들었으며, 이미 발급 받은 종이 통장을 분실한 경우도 많습니다. 보험가입을 하거나 아르바이트 등 기타소득을 지급 받기 위해서 통장사본을 요구할때가 있는데, 종이 통장을 분실했거나 앞으로 종이 통장 발급을 중단한다면 사본 제출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ww.kbstar.com

    보험가입 혹은 급여이체 등의 목적으로 통장 사본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이 통장을 분실하였거나, 각종 금리 혜택, 수수료 할인 등을 받기 위해 인터넷전용계좌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통장 사본을 어떻게 발급 받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거래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굉장히 간단합니다.

    ▷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한 뒤 상단 메뉴에서 [뱅킹관리] → [계좌개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 계좌개설확인서 페이지에서 현재 보유중인 통장의 계좌번호 및 계좌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번호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좌개설확인서는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있지만, 급여 이체 등을 위해 제출할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선택한 계좌의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통장 사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통장 사본을 출력하도록 합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상단 메뉴의 [조회] → [전계좌조회]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전체 계좌 조회를 진행합니다.

    ▷ 전계좌조회 화면에서 통장 사본 출력이 필요한 계좌번호 우측의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계좌개설확인서] 메뉴를 선택하셔도 통장사본 인쇄가 가능합니다.

    ※ 계좌관리 메뉴에서는 계좌별명관리 및 계좌비밀번호 변경, 통지(SMS)서비스 등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출급 확인을 위한 통장 정리용으로만 생각했는데, 정작 필요할 경우 꼭 없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통장 사본 역시 마찬가지일텐데요. 보헙 가입·지급, 아르바이트 등 기타 소득 지급을 받기 위해 통장 사본을 요구 받는다면, 온라인에서 편하게 인쇄하여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가격 확인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 해결방법, 3초면 끝!

    2021.03.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BMI 계산법 (남자, 여자 비만도 계산기)

    2021.03.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고혈압 낮추는 방법 총정리

    2021.03.19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 간단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