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프로 사용법 에어팟프로 100% 활용하기

    오늘은 에어팟프로의 사용법에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에어팟프로를 처음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은 기능이 있는건알지만 처음부터 바로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가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팟프로의 기본적인 기능 및 설정들을 100%사용하기 위해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에어팟을 처음으로 설정하는 경우입니다. 이경우에는 처음에 에어팟과 아이폰을 가까이두고 에어팟 케이스를 열게되면 위에 사진처럼 에어팟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될겁니다. 여기서 연결을 누르고 완료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연결이됩니다.

    만약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경우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간의 사운드가 자동으로 전환이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나 맥(맥북, 아이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ios14버전 이상부터 자동전환이 지원되는데 이때 동일한 애플아이디로 연결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를 통해서 영상을 보다가 아이폰으로 페이스타임을 하는등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어려운경우에는 설정-블루투스를 통해서 각각의 기기에서 연결하고 해제하는게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팟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설정-bluetooth에서 동그라미에 i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어팁 착용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플레이 아이콘이 나올때 클릭하면 이어팁 착용테스트가 진행되고 귀에 맞게 에어팟프로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에어팟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대하고 구매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는경우에 에어팟프로가 사용자의 귀에 잘맞아야하기 때문에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어팁 착용테스트를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팁 분리 및 부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프로를 구매하시면 기존의 에어팟과는 다르게 크기별로 이어팁이 제공되는데 사진처럼 이어팁을 잡아당겨서 적절히 끼워주면 됩니다.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시리를 사용하고 싶은경우에는 설정에서 시리 기능을 On으로 변경하시고 "시리야"라고 호출을 해주시면됩니다. 시리가 응답을 하게될경우 즐겨찾기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하거나, 음량을 높이거나 다음곡으로 넘기는 등에 명령을 통해서 시리가 응답을 하게됩니다. 배터리 성능같은 경우도 물어보면 대답을 해준다고 하네요 운전중이나 손을 사용하기 어려울때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음성으로 호출하는 것 말고도 에어팟프로의 한쪽을 길게 누름으로써 시리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설정-bluetooth에서 동그라미에 i가 적혀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길게누르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사진처럼 소음제어로 설정을 하거나 시리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이즈 캔슬링을 설정하거나 에어팟의 이름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요기능들을 정리해놓은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에어팟프로에보면 평평한 부분이 있을텐데 그 부분을 탭해서 사용하는 기능들입니다. 그 부분을 한번 누르게 되면 음악 재생을 하거나 일시정지 또는 전화가 왔을때 전화를 받을 수있고, 두번 탭할경우에는 건너뛰기 세번 탭할경우에는 뒤로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길게 누르게 되면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되니 굳이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어느정도는 에어팟프로를 컨트롤 할 수 있겠지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하는 방법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목뼈 튀어나옴 원인은 대부분 거북목 증후군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끄기! 완벽정리

    2021.03.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카톡 채팅방 숨기기 내 카카오톡 대화를 숨겨보자~

    2021.03.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빌베리 효능 12가지와 영양성분 소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