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채팅방 숨기기 내 카카오톡 대화를 숨겨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과 메세지 등을 보호 할 수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직장에서는 PC카톡을 사용하거나 부득이하게 휴대폰을 놓고 자리를 비울경우 내심 사적인 대화내용이 공개될까봐 신경쓰이기도하는데요, 이부분은 장소와 상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직장에만 해당되는게 아니기도합니다.

     

     

     

    이때는 간단한 설정으로 대화 내용을 노출되지않게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각각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입니다.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준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노양을 선택해주세요. 안드로이드도 메뉴위치만 다르고 비슷하니 한번 보시면서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팝업되는 메뉴창에서 "전체설정"메뉴를 선택해주세요.

    1

     

    카톡 채팅방 숨기기 내 카카오톡 대화를 숨겨보자~

    계속해서 설정메뉴에서 알림 > 알림표시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1

     

    마지막으로 알림내용에서 "표시 안함"을 선택해주면 설정이 완료되고 이후에 카톡들은 화면과 같이 메세지와 이름이 표시되지않게 됩니다. 비밀카톡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기능은 비슷하기에 알맞게 선택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또 같은 방법으로 대화내용만 숨길 수 있습니다.

     

     

     

    PC버전 설정

    모바일에서도 숨기기를 해줬어도 PC에서는 적용이 되지않기때문에 따로 설정을 해줘야됩니다.

     

     

    PC 카톡을 실행해준 다음 더보기(점 세개)를 눌러주면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다음으로 "알림"을 선택해주고 이후의 설정은 동일하게 선택해주면 PC에서도 대화내용 및 이름이 표시되지않습니다. 아쉽지만 제목과 같이 채팅방 자체를 숨기는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않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빌베리 효능 12가지와 영양성분 소개!

    2021.03.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커피얼룩 지우는법 제거방법이 궁금해요

    2021.03.1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3가지 방법!!)

    2021.03.15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쥐젖이 생기는 이유 바로이것! 제거방법 까지~!

    2021.03.15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주식용어] 코스피 코스닥 차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