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숨기기 방법 총정리

    앱을 많이 쓸수록 화면도 많아지고 찾아야 하는 앱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 헤매는 시간도 길어집니다. 물론 폴더 형식으로 구분해서 앱을 한 폴더에 많이 넣어두면 정리는 어느정도 되지만, 막상 이렇게 할 경우에는 어느 위치에 앱이 있는지 찾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가장 이상적인 것은 불필요한 앱은 싹다 지우고 정말로 필요한 필수앱만 깔아놓고 쓰는 것이지만, 이 숫자도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앱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아예 UI 적으로 탑재가 되어 있으나, 아이폰은 앱을 깔았다 하면 무조건 노출되는 로직으로 만들어져서 그렇게 관리를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모든 아이폰 앱을 숨기기는 사실상 iOS의 구조상 현재는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앱의 숨기기와 조건에 따른 앱 숨김및 차단은 가능해서 이를 활용해서 앱화면을 조금더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앱 숨기기 상세 방법

    아이폰 앱 숨기기 방법

    우선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스크린타임을 찾아서 메뉴에 들어가고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칸에 들어갑니다. 이후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활성화 합니다.

    • 설정 > 스크린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보호 제한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활성화

    정보 보호 제한이 활성화되었으면 허용된 앱들을 확인해서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앱들을 숨기면 됩니다.

    아이폰 앱 숨기기 허용된 앱 설정하기

    예를 들어서 CarPlay의 경우는 자동차에 아이폰 기능들이 탑재되었을때나 쓸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지원되지 않는 차량을 쓸 경우 크게 필요 없기 때문에 숨기기 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 또한 북스토어 같이 아이폰을 이용해서 직접 책을 살 것이 아니면 이런 앱들도 숨기기를 해도 문제가 없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확인해야할 사실은 숨길 수 있는 앱들은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앱들이다. 즉, 삭제가 되지않는 앱들인것입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은 앱들은 숨기기가 되지 않습니다.

     

    2. 다운로드 받은 아이폰 앱 숨기기 방법

    조건별 콘텐츠 제한 메뉴

    정확하게 이 메뉴가 앱을 선정해서 숨기는 메뉴라기 보다는 특정 조건에 맞는 앱들을 필터링을 통해서 숨기고 차단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앱의 경우는 모든 앱을 허용할 수도 있지만, 나이 제한에 따른 앱만 허용을 하거나, 아예 앱을 허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앱을 찍어서 숨기기를 하기에는 아쉽게도 부족한 기능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다른 콘텐츠 필터링 기능도 아이폰에서 보여지는 콘텐츠에 제재를 하기 때문에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아이폰의 경우는 다운로드 받은 앱의 경우는 자주 쓰지 않을시에는 지우고 필요할 때 다시 깔아주는 방법이 가장 깔끔하게 아이폰 화면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일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1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토스 프라임 무료 이용 후 간단 해지 방법, 무료 기간 확인 방법

    2021.03.1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에어팟프로 사용법 에어팟프로 100% 활용하기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프로필 사진 확대하는 방법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목뼈 튀어나옴 원인은 대부분 거북목 증후군

    2021.03.1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끄기! 완벽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