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법 완벽정리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상처가 났을때 습윤밴드를 많이 사용하죠?

    하지만 제대로된 사용법을 몰라서 부작용을 겪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오늘은 듀오덤 사용법과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자 그럼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효능과효과

    듀오덤 밴드는 습윤밴드이며 의학용 드레싱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 밴드보다는 가격대가 비싸지만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진물이나 삼출물등을 흡수해서 피부재생을 도와주고 외부오염물질로부터 상처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 상처부위에 수분공급을 하여 피부 재생속도도 빠르게 하고 박테리아감염과 피부 조직 손상 방지를 하기 때문에 화장 치료에도 사용되곤 합니다.

     

    듀오덤의 밴드 속에 있는 젤은 피부를 보호해주고 밴드를 떼낼때도 통증을 줄여주며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떨어지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찰과상이 생겼을때나 멍이 든 경우, 화상, 수술후의 상처, 피부과 시술후 등의 다양한 상처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상처치료와 피부재생효과

    듀오덤은 상처부위의 피부조직이 회복해 새살이 나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균의 감염이나 박테리아등의 노출되는 것도 방지를 해줍니다.

     

    피부이식

    피부이식을 한 경우에도 듀오덤 밴드를 붙여주면 햇빛과 박테리아를 가려주고 외부공기가 접촉되지 않아 감염으로 부터 보호해줍니다.

     

    상처부위의 부어오름 방지

    듀오덤 밴드에 있는 젤이 상처의 부어오름을 막아주고,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해주는 등의 상처의 회복과정에서 각종 악화될수 있는 상황을 예방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수 기능

    듀오덤은 방수 기능이 있어서 밴드를 붙이고 난후에 샤워도 가능하고 물이 들어가지 않아 편리합니다.

     

    흉터

    듀오덤은 습윤환경을 생성하기 때문에 딱지 생성을 막아서 흉터자국이 생기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접착력

    듀오덤은 다른 재생테이프들 보다 상대적으로 접착력이 뛰어납니다.

    피부자극이 다른 재생테이프보다 조금은 더 있을수 있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접착력이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기노출시 발생하는 감염의 방지

    상처부위에 공기가 노출되지 않도록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듀오덤을 부착시에는 땀이나 단백질 혈액 등 상처를 주위의 감염요소들로 부터 막아줍니다.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1. 종류

    듀오덤은 미국의 콘바텍이라는 회사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국내 보령제약에서 수입판매 하고 있으며 상처치료용 밴드입니다.

     

    듀오덤의 종류는 2가지입니다. 듀오덤 CGF와 듀오덤 엑스트라씬 입니다.

     

    듀오덤 CGF와 엑스트라씬의 차이점

     

    엑스트라 씬의 경우에는 일반 밴드보다 얇게 제작된 제품이며 CGF 제품은 상처에 직접 닿는 밴드부분이 일반 솜이 아니고 Control Gel Formula 성분이 포함되어 상처회복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듀오덤 엑스트라씬은 장당 2200원정도이고 CGF 제품의 경우에는 장당 2400원정도로 가격대가 조금 더 높습니다. 듀오덤 가격은 구매처와 수량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듀오덤

     

    듀오덤의 교체시기 및 사용법 2.사용방법

    1. 상처주변을 깨끗히 씻고 나서 피부주변의 습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듀오덤 밴드를 상처보다 최소한 3cm이상 크게 잘라줍니다.
    2. 듀오덤 밴드의 뒷부분의 탈착부분을 제거해줍니다.
    3. 상처위에 듀오덤을 상처중앙 부분에 맞추어 올려줍니다.
    4. 적당한 위치에 듀오덤을 올려두었다면 손으로 꾹 눌러주어 확실하게 붙여줍니다.
    5.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의료용 테이프등을 테두리에 붙여주셔도 좋습니다.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3. 교체시기

    상처 부위에 듀오덤을 부착 뒤에 고름과 분비물 진물이 나오게 되거나 듀오덤 밴드의 끝부분이 말려올라가는 현상이 일어나면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듀오덤 밴드는 진물을 흡수하면서 젤같은것을 만드는데, 이 현상이 부착해놓은 듀오덤에서 발견한다면 교체시기입니다.

     

    보통 상처가 심한경우에는 부착하고 3시간정도 후면 진물을 흡수해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면 그냥 두시면 됩니다. 여기서 나오는 진물은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밴드에서 새어나오거나 튀어나오는 현상만 없으면 그냥 두는게 좋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권장하는 교체 시기는 상처 초기에는 1~2일정도가 적당하고 어느정도 상처가 아물었다면 3~4일에 한번씩 교체하면 된다고 합니다.

     

    최장 부탁기간은 7일이니 7일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4. 부착기간

    듀오덤은 점이나 비립종, 사마귀등을 제거했을 시에는 1~2주일은 부착해야 합니다.

     

    완전히 피부가 재생되었다면 더이상 하얗게 부풀어 오르지 않습니다. 그럴때부터는 더이상 붙일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상처부위가 연분홍색의 엷은 색을 띄기 전까지는 듀오덤을 부착해야합니다.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5. 주의사항

     

    연고

    상처부위에 연고를 바르고 덧붙이게 된다면 듀오덤이 연고를 흡수해버려 연고만 낭비하게 됩니다.

     

    연고를 바를 시에는 연고를 발라둔 뒤 연고가 흡수가 다 된것을 확인하고 듀오덤을 붙여주어야 합니다.

     

    부작용

    듀오덤을 부착후에 가려움증이나 피부가 하얗게 되는 현상, 알러지 현상등이 나타날경우에는 피부과에 내방해 전문의와 상담해야합니다.

     

    냄새

    상처가 클때나 종종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상처를 씻어내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보관

    건조한 실온에서 보관합니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 간단한방법!

    추운 날씨에 입기 좋은 니트와 스웨터. 겨울철 니트를 입고 나서 세탁기에 돌려서 줄어들어버렸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니트가 줄어들어 입기 힘들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줄어든 니트

    worldcording.tistory.com

     

     

    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 및 환불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쿠팡 많이들 사용하시죠? 오늘은 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쿠팡 쿠팡은 2010년에 오픈해서 현재 까지 운영중인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미국의 아

    worldcording.tistory.com

     

     

    락카 지우는법 락카 쉽게 지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페인트 칠 해보셨나요? 페인트는 칠하기가 까다로워서 왠만큼 요령이 생기지 않으면 칠하기 힘듭니다. 이럴때 락카들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건에 락카를

    worldcording.tistory.com

     

     

    허벅지 둘레 재는법 ,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벅지 둘레 재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 쇼핑을 하다보면은 바지등을 구매할때 허벅지 둘레, 허리둘레 등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서 그에 맞게

    worldcording.tistory.com

     

     

    늘어난 니트 줄이기 니트 복원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탁후에 늘어난 니트를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니트는 입기편하고 예쁘긴 하지만 세탁을 하게되면 목이나 어깨부분이 잘 늘어나 세탁을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좀 짜증나지

    worldcord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