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신 순서 - 12간지 동물들의 이야기

    십이지신 순서 - 12가지 동물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흔히 알고있는 범띠, 용띠, 돼지띠 등 띠 알고 계시죠?

    이 띠들은 십이지신을 나타내고 있으며 각 짐승 한마리 마다 1달의 띠를 나타내며 그 순서도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이 십이지신의 순서와 12가지 동물에 얽힌 이야기 혹시 알고 계신가요?

     

    이 십이지신 순서와 그 동물들에 얽힌 이야기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십이지신의 순서

     

    12가지의 동물인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지요?

    자 > 축 > 인 > 묘 > 진 > 사 > 오 > 미 > 신 > 유 > 술 > 해 의 순서이며 순서대로 쥐 >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의 각각의 명칭입니다. 매년 배뀌는 해의 명칭은 신묘년의 경우의 묘는 토끼의 묘이고 병신년의 경우에는 신이 원숭이의 신입니다.

     

    십이지신의 순서가 정해진 대표적인 설화가 있습니다.

     

    옛날 하느님께서 동물들에게 직위를 주고 싶어 곰곰히 고민하던 중 정월 초하루에 가장 먼저 천상의 문에 도달하는 짐승의 순서대로 직위를 하사하겠다고 동물들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동물들은 그 직위를 받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고 정월 대보름이 되자마자 출발해 도착한 순서대로 직위를 하사 받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쥐의 꼼수와 소의 우직함 호랑이의 날렵함 등을 잘 나타내는 이야기이며 이 이야기는 이솝우화로도 전해져 아이들에게 많이 전해져있습니다. 만화로는 꾸러기 수비대 라는 만화가 유명하죠.

     

    그렇다면 십이지신 순서에 따라 성격이 어떠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십이지신 순서에 따른 띠별 성격

     

    쥐띠

     

    약삭빠른 면을 가지고 있으며 매력적인 상징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영리하고 독립적인 성격이며 공격적이고 탐욕이 많은 것은 쥐의 단점중 하나입니다.

     

     

    소는 우직함의 상징이고 항상 정직하고 바른대로 일하는 사람을 일컫습니다. 또한 일직선으로 곧게 나아가는 사람들을 소에 비유하며 우직한 성격이 그대로 보입니다. 소의 단점은 고집이 세고 한번 화나면 물불못가리고 돌진하고 생각은 나중에 하려하는 성격이 많다고 전해집니다.

     

    호랑이

     

    용맹하고 진취적이며 지도자의 소질이 다분하다고 합니다. 항상 무언가를 노력하고 얻어내려고 하며 의리있고 멋있습니다. 멋있고 든든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거친성격의 소유자 이거나 고집이 세고 이기적일 수도 있습니다.

     

    토끼

     

    상냥하고 주의가 깊으며 붙임성이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얌전하며 바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결정장애가 많이 보이고 변덕이 심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언제나 열정적이고 정열적이며 생기가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열망과 욕구가 강해 외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한 열망과 외향적인 성격때문에 위험하거나 무모한 생각을 할 가능성이 있으며 한쪽으로 치우친 사고를 하는 경향이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현명함의 상징인 뱀은 카리스마 넘치고 우아하고 부드러운 성격이며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매력이 넘쳐보이는 경우가 다분합니다. 하지만 이 성격 뒤에는 질투심과 시기심 소유욕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고 주위사람들을 아끼는 만큼 내 사람에 대한 욕심이 매우 많다 합니다.

     

     

     

    말은 띠 중에 분위기 메이커로 유명하며 모르는 살마이 없을 정도로 쾌활하고 활발한 성격을 지니고 있고 사회성이 좋아 어디에 가서도 잘 어울리는 사교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자기중심적인 경향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온순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여러가지 일에 대해 이해와 배려를 많이 해줍니다. 어떤 사람과도 충돌하려 하지 않으려는 성향이 많이 보이고 이야기를 잘들어주지만 소심하고 책임감이 적어 문제가 될수 있고 속으로 비관적이며 예민한 성격을 지니고 있을 수 있습니다.

     

     

    원숭이

     

    모든일에 대해 낙천적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과 더불어 사교적인 성격이라 주위와도 두루두루 잘 지내고 남에게 비판적인 성격이고 이간질이나 비열한 행동들을 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의리가 있고 열심히 노력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상상력이 뛰어나며 모든일에 의욕이 상당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의욕이 강한 나머지 독선적일 수 있으며 자기자랑이 과할 수 있고 금전관리가 제대로 안 될 수있습니다.

     

     

    끈기가 있고 생각이 깊으며 때에 따라서 겸손할 줄 아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책임감이 있는 성격이지만 고집이 세고 바른말을 잘하는 성격에 있어서 다른 사람과의 트러블이 많이 생길 수 있는 성격입니다.

     

    돼지

     

    순진하고 예의바르며 자상하기도 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을 잘 믿고 활발하게 생활을 하는 경향이 있으나 지나치게 사람을 잘 믿는 나머지 잘 속아 넘어가고 유혹에 약합니다.

     

     

    십이지신의 순서와 십이지신에 대한 이야기, 동물별 성격 탐구 재미있으셨나요?

     

    다른 좋은 정보들도 많으니 한번씩 둘러보고 좋은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인스타

    지금 현재 드라마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작품을 꼽으라면 "경이로운 소문"이겠죠. 드라마 출연진들과 원작 웹툰 캐릭터들의 싱크로율도 좋고 "웹툰을 찢고 나왔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worldcording.tistory.com

     

     

    토다 에리카 결혼 - 토다 에리카 사진모음

    12월 10일 배우 토다에리카와 마츠자카 토리가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교제에 대한 기사가 일절 없엇던 두사람이 갑자기 결혼 발표를 하였고, 사람들의 큰 축복에 휩싸였습니다. 토다에리카는 아

    worldcording.tistory.com

     

     

    2021년 새해 인사말 모음 - 상황별 인사말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에 새해 인사들 많이들 하셨죠?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전 세계의 모든것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만큼 다사다난했던 해였던거 같네요. 2021년에나느 앞으로 좋은 일들만

    worldcording.tistory.com

     

     

    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법 완벽정리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상처가 났을때 습윤밴드를 많이 사용하죠? 하지만 제대로된 사용법을 몰라서 부작용을 겪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

    worldcording.tistory.com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 간단한방법!

    추운 날씨에 입기 좋은 니트와 스웨터. 겨울철 니트를 입고 나서 세탁기에 돌려서 줄어들어버렸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니트가 줄어들어 입기 힘들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줄어든 니트

    worldcord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