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껍질 벗겨짐의 원인과 그 이유

     

     

     

    혹시 손가락 껍질이 자주 벗겨져서 일상 생활할때 불편하신분들 없으신가요? 손가락의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가 뭔지 아시나요? 일반적으로는 피부가 건조함으로써 발생하는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경우에는 수분이 피부에서 증발하면서 피부속에 있는 인지질이 함께 증발해버려 피부가 유연성을 잃게 되어서 트게 되고 심할경우는 껍질이 벗겨지기 까지 합니다. 

    또 손은 주로 물체를 만지거나 도구를 사용하는등의 외부접촉이 잦아서 자주 씻게되면서 손가락 껍질 벗겨지는 현상을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은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가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 조금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손가락 껍질의 벗겨지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손껍질 벗겨짐의 이유

     

    손껍질 벗겨짐의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는 피부 건조증과 한포진입니다.

     

    우선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피부의 건조함입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 손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속 지질과 같이 날아가버려 피부가 트게 되고 심할 경우에는 껍질이 벗겨지게 됩니다.

     

    비슷한 경우로 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한증 같은 다른 영향등에 의해서 그렇게 될 수도 있으며, 원래 피부가 건조한 유전적인 요인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가 얇아져 피하지방에 부족해지게 되고 생활 패턴의 변화가 없더라도 손껍질 벗겨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의 건조한 증상이 지속되게되면 한포진 같은 습진으로 악화 될 수 있으며 이것이 손껍질 벗겨짐의 이유입니다.

     

    손껍질 벗겨짐의 원인이 되는 한포진은 손바닥에 오돌토돌하게 피부 물집 형태로 나타나고, 그게 터지게되면서 피부가 갈라지고 껍질이 벗겨지게 됩니다. 주로 20대초반여성이나, 40대 초중반의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게 되며 봄과 여름에 자주 발생합니다.

     

     

    손껍질 벗겨짐의 증상

    피부가 건조해져서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에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탄력을 잃은 피부는 피부의 움직임에 따라가지 못해 갈라지게 됩니다. 이게 치유되면서 껍질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고,

     

    한포진으로 인한 경우에는 물집이 커지면서 지저분하게 껍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손껍질 벗겨짐 예방법

     

    손을 씻고난 뒤나 물을 만진뒤에는 핸드크림같은 보습제 를 발라서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고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피부건강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포진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야합니다.

     

     

    2020/1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배꼽에 대한 모든것! 배꼽때는 제거해야한다?

    2020/12/1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트위터디엠여는법 간단합니다.

    2020/1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kcp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

    2020/12/1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여자손금보는법 : 나는 부자손금일까?

    2020/1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손흥민 토트넘 경기일정과 프리미어리그 순위

     

    이상 손껍질 벗겨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