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

     

    혹시 이런 문자들 받아보신적 있나요?

    카드 자동결제가 되었는데 NHN한국사이버결제 라고 떠있는 카드내역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 내역은 kcp결제라고 하는데 이 kcp결제가 무엇인지와 kcp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kcp결제란?

    kcp결제는 NHN 한국사이버결제의 결제대행 시스템의 하나입니다. 개인이 각종 자동결제를 이용할 때, 이 kcp 시스템을 통해서 결제되고 사용한 곳의 명칭이 별도로 뜨지 않고 kcp로 뜨게 됩니다. 정확히 어디에서 결제된것인지는 모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kcp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kcp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한 곳의 정보를 확인한 뒤에 그곳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kcp결제내역

     

    kcp결제내역 확인 방법?

     

    우선은 아무 검색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NHN한국사이버결제 사이트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KCP로 검색해도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메인페이지 메뉴 중에서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도 가능하고 기타 결제수단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데는 희망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은 필수사항이 아니고 회원가입 없이 결제수단 및 결제정보를 입력 가능하고 결제내역 입력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수단
    2. 카드번호
    3. 승인번호
    4. 거래일자
    5. 거래금액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위의 결제내역입력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아래와같은 결제정보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1. 상점명
    2. 연락처
    3. 결제상태
    4. 거래일자
    5. 거래금액
    6. 할부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위와 같이 kcp결제내역을 확인 가능합니다. 1회성 결제가 아닌 자동이체 같은 경우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고정적인 금액이 매달 빠져나가버리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위의 내용을 숙지하여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버결제는 간편하고 편하지만 나도 모르는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항상 꼼꼼히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020/12/0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나의 차대번호에 숨겨져있는 비밀이 있다? 차량의 정확한 색상을 확인해보자

    2020/12/1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여자손금보는법 : 나는 부자손금일까?

    2020/12/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배꼽에 대한 모든것! 배꼽때는 제거해야한다?

    2020/11/28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주차단속? 어떻게 단속되고 어떻게 해야 피할 수 있을까?

    2020/11/1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휴대폰살때 꼭 주의해야할 점 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