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어떻게 좋을까?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여기저기 찾아보면 블로그로 한달에 몇백만원을 버니 마니 어쩌니 저쩌니들 떠들어 대는데

    이게 솔직한 말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 보려구요.

    과연 블로그로 그만한 돈을 벌 수 있을까? 하루하루 글쓰기를 이어가면서 도전을 시작해 보려 합니다.

    막상 블로그를 시작하려니 뭘 어떻게 써야 할까 막막했었는데요.

    유튜브나 여타 다른 매체들에서 말하는 블로그의 종류나 어떤 것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두서 없더라도 잘 봐주세요! ㅎㅎㅎㅎ

     

    자 제목의 내용 그대로 우리가 손쉽게 접할수 있는 대표적인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각각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들이죠

     

    제가 찾아본 결과...

    이 블로그는 어떤 것을 하느냐에 따라 돈을 벌수 있느냐 없느냐가 아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각각의 서로의 특성을 띄며 서로 목적하는 바가 다르단 것이었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은 일단은 글만 제대로 쓰고 잘 쓰면 네이버에서 검색시에 블로그 칸에 노출이 된다는 겁니다.

    처음 쓰는 글이더라도 글만 잘쓰면 바로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는 홍보적인 특성이 조금 높습니다.

     

    별도의 자기만의 브랜드가 있거나 상표나 물건 등을 홍보하기에는 네이버가 최적이라는 겁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밀어주는게 당연하겠죠? 

    또한 네이버블로그는 이미 활성사용자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것 때문에 이웃 추가라던지 서로 소통하는 것에 대해서 엄청난 이점을 가집니다.

    그만큼 티스토리블로그에 비해서는 노출이 더 많이 되며 브랜드나 홍보에 적합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광고 플랫폼을 통한 수익 창출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자체운영하는 네이버애드포스트 라는 플랫폼이 있지만 이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거의 미미해서 수익이 거의 없다 보셔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임의적인 html 수정이 불가능하여 구글의 애드센스 같은 광고는 달지 못합니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는 주로 최적화 작업을 거쳐서 인플루언서 활동을 위한 활동이라고 보셔야합니다.

    쉽게 말해 광고주한테 광고를 받아서 광고해주는 목적성을 띈달까?

    개인적인 브랜드나 상품이 없으신 분들은 네이버블로그로 돈을 버시려면 인플루언서 활동만이 답입니다.

    두번째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비하면 노출률이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스킨이라던지 html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입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이런저런 일상 글이나 정보 글등을 공유해도 조회수만 높다면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이점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에서 광고수익을 얻기 위해 티스토리를 이용합니다.

    애드센스광고로 수익을 얻으려면 워드프레스나 개인적인 웹사이트를 개설 하셔도 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점들을 이용해 간단한 작업으로도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니 이 얼마나 멋집니까? ㅋㅋㅋ 

    아 물론 티스토리만 좋다고 하는건 아님.

    결론적으로 보면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는 서로의 목적성이 달라 동시에 운영하되 중복되는 글은 서로 작성하지 않으면서 둘다 하는게 좋다! 라는 겁니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는 글쓰는 요령이라던지 방법들을 연습하면서 많이 익히셔야 수입이 될것 같네요.

    아 꼭 그렇다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을 막 써도 된다는건 아닙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