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참 쉽죠?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매일 재난문자가 끊이지 않습니다. 작년까지는 재난문자가 많이 오지 않아서 크게 신경쓰고 있진 않았었는데, 너무 잦은 문자로 차단하거나 재난문자 알림을 끄고 싶었던 적이 있죠. 간단하게 아이폰 설정변경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너무너무 쉽습니다.

     

     

    먼저,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오늘 알려드릴 재난문자 알림 차단하는 것은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따라줘야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아이폰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설정] 들어가기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설정]에서 [일반]-[정보]를 살포시 클릭해줍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정보]

     

    차단문자 설정 변경하기 위해서는 13.4 버전 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버전보다 낮더라도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제거할 수는 있지만 코로나 문자만 따로 알람거부하기는 어렵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과정을 통해서 찾아볼거에요. 버전 이하라면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해주세요!

     

    ▼ 저의 아이폰은 13.5.1 버전입니다.

    자신 폰의 업데이트 버전확인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변경) 방법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이 13.4 이상이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알림 끄기가 가능합니다.

     

    ▼[설정]-[알림]- 수신설정 Check

    간단한 재난문자 끄기

     

    보시면 수신설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잦은 빈도로 발송되는 코로나 확진자 알림문자는 [공공 안전 경보]입니다. 코로나 문자를 안받으시려면 공공안전경보를 미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0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 해결방법, 3초면 끝!

    2021.04.0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홈버튼 두번터치 기능, 한방에 해제하기

    2021.04.0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아이폰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방법 (Feat. 모든 통신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