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방 용량 줄이기

    이상하게 휴대폰을 오래 쓰다보면 폰이 느려지고 사진정리를 하면서 계속 지우는데도 용량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현상을 겪다가 외장하드까지 사서 사진을 정리했는데. 가장 큰 원인을 얼마전에 찾았습니다.

    바로 게임어플도 아닌 카톡이 범인이었습니다. 하긴 그도 그럴것이 얼마나 많은 사진과 동영상, 대화, 정보들이 오고가는데 용량이 커지지 않는것도 이상하지요ㅎㅎ 하물며 몇달이 지난 대화, 사진 등도 다 저장을 하고 있으니까요.

    카톡 대화방 용량 줄이기

     

    지금부터 폰 용량을 획기적으로 확보하는 카톡 대화방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분만 투자하셔서 순서대로 따라오세용!

    1) 카톡 대화방 상단 오른쪽의 '3줄 메뉴' 선택하세요.

    2) 메뉴가 열리면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 버튼 선택하세요!

    그럼 이런 메뉴창이 뜨게 되는데 맨~ 하단에 보시면 '저장공간 관리' 라는게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저는 친구와 안친한것이 아니고 폰을 일주일전에 바꾸었기 때문에 대화방 용량이 5메가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

    그전 폰을 보니 3기가 막 이러는군요.... 

    3) 저기서 삭제하고픈 데이터 종류 4가지(사진 파일 삭제/동영상 파일 삭제/음성 파일 삭제/전체 파일 모두 삭제) 中 하나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위와같은 메시지 창이 뜨는데 가차없이 '모두 삭제'를 선택합니다.

    쫜~ 저장공간이 완전히 포맷되어 깔~끔하게 용량이 0이 됬습니다.

    오랜만에 방정리 한 것 처럼 속이다 시원하네요.^^

     

    하지만 지우고 나자 걱정이 있습니다.

    아 설마 내 중요한 지인과 추억의 사진들이 다 날라간건 아닌가?? 하실 겁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채팅방으로 돌아가보시면 저렇게 서버에는 남아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있는 상태루요! 저 중 사진 하나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원래 받았었던 사진들도 데이터 삭제를 하고 나면 다시 다운받아서 봐야 합니다.

    ※단, 다운받으면 다시 채팅방 용량이 올라갑니다! 한번 시험해 볼까요?

    사진을 받았더니 용량이 올라갔습니다. 저기에 4.25MB가 아닌 4.95인 이유는 저 옆에 제가 올린 사진을 다운받지 않고 보았는데 봤다는 이유만으로 용량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카톡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특히나 폰이 오래될수록 더더더 느려지는 현상과 용량이 왜이렇게 부족하지~ 라는 생각이 자주 드실 것 같은데 그만큼 계속 용량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주기적으로 방 정리를 하듯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톡 대화방 용량도 정리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 Best 10

    2021.03.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인스타 연락처로 사람찾기 가능한 방법

    2021.03.24 - [생활 정보/영화정보] - 2021년 개봉하는 한국영화 기대작 모음

    2021.03.23 - [생활 정보/꿈해몽 정보] - 담배꿈, 담배 피우는 꿈 해몽 상황별 알아보기

    2021.03.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자존감을 높여주는 6가지 원칙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