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예시 잘 쓴 예 참고하세요

    입사지원을 하려는데 많이들 막히시는 부분이 바로 자기소개서 입니다. 자기소개서 예시와, 잘 쓴 예를 참고하시어 꼭! 원하시는 회사에 입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잘 쓴 예를 보면, 보통

    "저는 어릴적 몇남 몇녀에서 몇째로 태어나..." 이렇게 시작을 하게되는데 이부분은 망하기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 것입니다.

    성장과정의 참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을 해야합니다. 의도를 파악하고, 면접관이 듣고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셔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예시1

    자기소개서 예시에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 주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잘 쓴 예에서의 보이는 점

    가치관과 인성 - 본인의 능력에 대한 경험 및 경력 - 회사에대한 관심과 열정

    본인의 가치관이나 성격, 인성을 드러내야 하며 능력적인 부분에대한 경력, 경험, 자격증 대외활동 프로젝트 등으로 자신만의 캐릭터의 면모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에 대한 직무에대한 이해와 관심, 열정을 포함으로 자기소개서를 마무리 지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예시2

    좋은 자소서는, 다른 사람이 읽었을 때에 이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가의 이미지가 그려지고 그 사람에대해 궁금해지는 것이에요. 자기소개서 잘 쓴 예를 읽고 '나'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지, 나를 만나보고 싶어할지 꼭 한번 더 생각해 보고 작성하세요

     

       자기소개서 예시3

    자소서를 작성할 때에 스토레텡링또한 무시할수 없는 중요한 하나의 요소 입니다. 자기소개서 예시를 보면 스토리 텔링이 잘 되어 있는 것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질문의 원하는 답을 딱 적기보다는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생각으로 작성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하나의 스토리를 풀어가듯 작성을 하게되면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흡입력이 있는글을, 재미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예시4

    자소서는 짧고 간결하게 쓰는게 좋습니다. 문장을 길게 늘려서 쓰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잘 읽히지 않는 글이 되버리고 맙니다. 

    자기소개서 예시를 보고 자소서를 작성할 때에는 생각의 정리를 잘 하고,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한 가지 입니다. 

    본인의 경험을 적을 때에는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웠나? 그것으로 하여금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어떻게 적용 시킬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비슷한 경험이더라도 사람마가 생각하는 것이 다 다르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자기소개서 잘 쓴 예5

     

     

    자소서 잘쓰는 방법중의 하나는 두괄식의 표현입니다. 첫문장에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의 중점 포인트를 확실하게 담에서 인상을 주고, 그것의 이야기를 뒤에 풀어 쓰는 형식인데, 본인이 하고자하는 말을 먼저 표현을 하고, 그에대한 내용을 뒷받침 시킨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내용이 궁금해 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잘 쓴 예를 많이 보면 쓰는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읽어보고 "이 사람은 이런 내용을 적었네, 이런것들을 쓰는 거구나"가 아닌, 표현의 방법, 어떠한 점이 면접관으로 하여금 이 사람을 궁금하게 만들 었을까 하는 점을 캐치하면서 읽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간단하게 색상 코드 찾기, RGB 값 변환 방법

    2021.03.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영어를 필기체로 바꿔주는 3가지 사이트

    2021.03.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학점계산기 / 네이버 전공학점 계산기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

    2021.03.22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구글 URL 단축 서비스 중단에 따른 대체 사이트 총정리

    2021.03.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