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하는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친구들이 나오는 화면에 들어가보면 제일 위에 생일인 친구들이 나온다. 내 생일을 친구에게 알려서 생일을 축하받고, 친구 생일에 축하를 해주고 싶은 사람도 있을테고 반대로 친구 생일도 안궁금하고, 내 생일도 알리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카카오톡 생일을 공개하는 방법과, 비공개하는 방법 그리고 친구 생일을 보지 않는 방법까지 확인해려고 한다.

    카카오톡 생일 공개 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따로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생일이 공개되고 있을테지만 간혹 내 생일이 다른 사람들 카카오톡에 표시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사람들이 생일을 공개하려면 두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1. 자신의 생일 입력하기
      프로필 화면의 [설정] - [계정관리]-[내정보관리]-[생일]-생일 입력하기
    2. 생일 공개 버튼 누르기
      프로필 화면의 [설정] - [생일 알림]

     

    우선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프로필을 누른 후 설정 버튼을 눌러야 한다.
    설정버튼을 누른다음 계정 관리를 누르면 위의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내정보 관리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pc카카오톡에 로그인 할 때 쓰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정보 관리에 들어갈 수 있다.

     

    생일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고, 생일 입력이 끝났다면 프로필 화면에서 다시 설정버튼을 누른다.

    위의 예시에는 생일 알림이 꺼져있다. 본인의 생일 알림이 꺼져있다면 눌러서 노란 불이 들어오게 만들어 주고 이미 노란 불이 들어와 있다면 가만히 놔두면 된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프로필 화면의 [설정] - [생일 알림]에서 on으로 되어있는 것을 off로 바꿔주면 된다.

    내 프로필에서 설정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생일 알림을 꺼서 생일을 비공개 할 수 있다. (노란 불이 들어와있는 것이 생일 공개, 노란 불이 꺼져있는 것이 생일 비공개 이다.)

    카카오톡 친구생일 안보는 방법

     

    친구생일이 친구 목록에서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이다. 친구목록에서 [설정]-[친구 관리]-[생일인 친구 보기]를 꺼주면 된다.

    친구 관리를 누른 뒤 아래로 내려보면 '생일인 친구 보기'가 있는데 이 부분을 꺼주면 된다.
    위와 마찬가지로 노란 불이 들어와 있으면 생일인 친구가 보이고 불이 꺼지면 생일인 친구가 보이지 않게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3.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간단 방법

    2021.03.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저장공간 확보하기

    2021.03.2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 발급

    2021.03.20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가격 확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