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카페인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비타500 카페인

    안녕하세요~~ 오늘의 잡학사전!

    평소에 피곤하신 분들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비타500 한번씩 사드신적 있으시죠? 저도 유독 피곤한 날에는 비타500을 사서 먹고는 하는데요. 이런 에너지드링크 류에도 카페인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비타500 카페인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500과 비슷한 박카스에는 한병에 30mg 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해요.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의 경우에는 150~190mg정도의 카페인이 포함되어있는데요.

    하루 권장 카페인은 400mg 입니다. 너무 많은 양의 커피나 에너지드링크는 몸에 안좋으니 자제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박카스와 비슷해보이는 비타500은 카페인이 전혀 들어가있지 않다고 합니다!! 두둥!!!

    무카페인이죠! 카페인이 있다는 오해가 많은 비타500 은 광동제약에서 카페인이 일체 첨가되지 않았다는 기사를 낸적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500은 비타민C와 사과즙, 물을 섞어 만들어 방부제나 색소는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없다고 하니 안심하고 마셔도 되겠죠? 비타500 칼로리 는 1병에 60Kcal 입니다. 용량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높지만 탄수화물이 꽤 많이 들어가있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당이 들어가있는 만큼 피곤할때 먹어주면 그만큼 힘이 빠르게 나는 기분이 드는건 기분탓일까요?ㅎㅎ

     

     

    비타500 효과 알아봤더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을 뿐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같은 겨울철 피부가 안좋을때 비타500을 꾸준히 먹어줘도 좋다는 사실!

     

    비타500은 달달한 맛도 나서 기분도 좋게 합니다. 박카스같은 맛이 나지 않아서 먹기 편한것 같아요

     

    카페인 과다섭취시 부작용

    카페인 이야기를 하는김에 카페인 과다섭취에 대한 이야기도 잠깐 해보려 합니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나 위장장애가 일어날수도 있다고 해요.

    거기에 불면증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잠자기 6시간전에는 마시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는 것 자체가 잠을 쫓기위해서기 때문에 불면증이라는 부작용떄문에 카페인 과다섭취를 멈추는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비타500 카페인 함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카페인이 없다고 하니 마음놓고 드셔도 된다는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함께보면 좋은글

     

    2021/01/25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여신강림 회차정보 다시보기 재방송 방송시간

    2021/01/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대전 tcs 국제학교 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

    2021/01/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십이지신 순서 - 12간지 동물들의 이야기

    2021/01/24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인스타

    2021/01/24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토다 에리카 결혼 - 토다 에리카 사진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