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논문표절 공식사과 전문

    홍진영 "조선대의 논문 표절 잠정결론, 받아들일것" "모든걸 인정하고 뉘우치겠다"

     

    가수 홍진영의 논문표절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었는데요. 18일에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서 "조선대학교 측의 표절 잠정 결론을 받아들이고 가슴 깊이 뉘우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그에 이어서 "지금도 밤낮없이 석박사 논문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너무 큰 실례를 저질렀다"라며 "모든걸 인정하고 반성하겠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홍진영은 "그동안 제가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한 사랑을 받아 왔다"라며 "앞으로 조용히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의미있고 좋은 일들을 해가며 제가 받았던 사랑을 갚아 나가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홍진영은 악화되는 여론과 조선대측의 논문 표절 결론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논란이 된 후에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늦게나마 공식사과를 자의반 타의반으로 낸것 같습니다.

     

    홍진영은 18일 저녁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이미 많이 늦었고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라며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사죄하고 용서를 구하고 싶어 펜을 들었다" 라고 써놨습니다.

     

    홍진영은 교수님이 문제가 없다고 했다며 학위를 가지고 강의할 것도 아니라는 식으로 자기합리화 하기에 급급했습니다. 자기가 가진것을 모두 내려놓아야 할 것이 두려워 더 큰일을 만든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다음은 홍진영의 사과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홍진영입니다.

    이미 많이 늦었고 돌이킬 수도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사죄하고 용서를 구하고 싶어 펜을 들었습니다.

    신곡으로 컴백하는 날 논문 표절 기사가 터졌습니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정말 너무 겁이 났고 머릿 속이 하얘졌습니다.

    그 때까지도 저는 욕심을 못 버렸던 것 같습니다.. 표절이라고 인정하는 순간 다시는 무대에 오를 수 없을 것 같아서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수님이 문제 없다고 했는데', '학위로 강의할 것도 아닌데' 하는 식의 제 자신을 합리화하기 급급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것이 거짓으로 비춰질까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제가 학위를 반납하면 그냥 넘어가 주시지 않을까, 혹시 그만 용서해 주시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생각도 했습니다. 그래서 "관례"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어쩌면 빠져나갈 궁리만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잘못하면 제대로 사과하고 혼이 나야하는데... 저는 반성 대신 변명하는 데만 급급했습니다. 성숙하지 못했고 어른답지도 못했습니다. 잘못했습니다.

    조선대학교 측의 표절 잠정 결론을 받아들이고 가슴 깊이 뉘우치겠습니다. 지금도 밤낮없이 석박사 논문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도 너무 큰 실례를 저질렀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든 걸 인정하고 반성 하겠습니다.

    그동안 제가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 조용히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의미있고 좋은일들을 해가며 제가 받았던 사랑을 갚아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홍진영씨가 하루빨리 논란의 중심에서 벗어나 복귀하셨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2020/12/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영문주소 변환기 사이트 소개해요!

    2020/12/31 - [생활 정보/잡학사전] - 큐알코드 스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2020/12/27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링크

    2020/12/26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삼성전자 우선주주가 정보 알아봐요

    2020/12/26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우리이혼했어요 출연진 정보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