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우선주주가 정보 알아봐요

     

    삼성전자 우선주주가 정보 우선주가 뭘까?

     

     

     

    삼성 하면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며 전 세계 메모리반도체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 입니다.

    코스피 시가 총액 기준으로 약 464조원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죠.

     

    그런데?

    아래쪽을 보니 "삼성전자우"라는 것이 코스피 시가총액 3위네요?

    "삼성전자우"는 대체 뭘까요? 삼성전자와 같은 기업일까요?

    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LG화학이라던가 셀트리온 등을 제치면서 시가총액이 거의 60조원에 달하는 규모가 될까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즉 "우선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삼성전자 우선주주가! 우선주가 뭘까?

    국내 기업중에 약 464조의 가치를 가진 삼성전자입니다, 그런데 삼성전자우 라는게 있습니다.

    여기서 우는 무엇일까요?

     

    주식을 조금이라도 경험해 보신분들이라면 "보통주"와 "우선주"란 말을 들어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가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서는 모르는분들이 대부분이실 거에요.

    그래서 삼성전자 우선주주가를 알아보기 전에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 보통주

    보통주는 우리가 평소에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사고파는 일반 주식을 뜻합니다.

    장이 열리면 삼성전자 10주를 사거나 팔거나 하는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 주식을 거래할때 부르는 주식이 보통주입니다.

     

    • 우선주

    우선주는 말그대로 우선순위를 준다는 뜻입니다. 주식을 거래하는 중에 증권사이트를 들어가면 "삼성전자우" 외에도 "현대자동차우", "LG화학우" 등등 여러가지 우선주를 보셨을겁니다.

    이때 주식 이름에 "우"라는 단어가 쓰여 있으면 그 주식은 해당 기업에서 발행한 우선주를 뜻합니다.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점은?

     

     

    보통주와 우선주는 정반대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의결권이 있고 없고의 차이와 배당금을 받는 액수가 많고 적고의 차이입니다.

    한 기업의 보통주를 가지고 있으면 해당기업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서 의결권이 생기지요.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삼성전자 주주총회에 가서 이야기를 듣는다거나 나눌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대주주들이 행합니다.

     

    반대로 삼성전자우 즉, 우선주를 가지고 있다면 의결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의견도 낼 수가 없어요.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가더라도 아무런 존재가 없는 주주가 됩니다.

     

    그리고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배당금을 더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배당금으로 수익을 늘리기 위해 수익을 채우는 배당투자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런 배당투자를 할때 우선주의 배당금이 훨씬 높기 때문에 우선주 매수를 많이 합니다. 

     

    우선주는 말 그대로 우선순위가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주식에 대한 배당금을 먼저 받기 때문에 보통주에 비해서 더 높은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배당을 많이 받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보통의 기업은 보통주보다는 우선주의 발행량을 적게 만들고 배당금을 많이 주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우선주를 매수하게 되면 매도를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발행량 자체가 적기 때문에 거래량이 적어서 매수와 매도가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유통되는 주식의 수가 적어 주가의 변동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주의 주가가 오를때 함께 오르는게 일반적이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우선주주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에게 어떠한 주식이 더 맞는지 잘 판단하고 투자하는 것도 주식투자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많은 정보들도 있으니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12/26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우리이혼했어요 출연진 정보 보기

    2020/12/25 - [생활 정보/잡다한 TV정보] - 신서유기8 재방송 및 다시보기 편성표 정보

    2020/12/24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술얼굴 빨개지는 이유

    2020/12/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FIFA 푸스카스상이 뭘까요? 혹시 투표하셨나요?

    2020/12/23 - [생활 정보/잡학사전] - 침삼킬때 목아픔 왜그럴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