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시작할수 있는 투잡 - 이모티콘 제작/판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투잡은 이모티콘 제작/판매 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카톡이나 라인등 메신저들 많이 쓰시죠?

    솔직하게 얘기해서 카톡 사용하면서 이모티콘 하나도 구매 안해보신분 없으실 겁니다.

    이 이모티콘! 우리가 돈주고 구매한다면 돈받고 팔 수도 있겠죠?

    이 이모티콘들을 만들어서 판매 할 수 있는 플랫폼들은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밴드, 네이버OGQ마켓(블로그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판매할 경우에 카카오톡을 제외한 세군데는 큰 돈을 벌기는 거의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네이버의 라인과 OGQ마켓은 특별한 심사조건 없이 이모티콘이 등록 가능하고, 네이버 밴드는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에 이모티콘을 등록 할 수 있다면 최소 몇백이상의 금액을 벌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 인기를 얻어서 상위에 랭크하게 되면 최소 몇천에서 억단위의 수익을 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때문에 요즘 이모티콘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은 종류가 세가지가 있습니다.

    멈춰있는 일반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이즈가 큰 이모티콘 입니다.

    이 세가지중 어떤 것을 만들지 결정을 하고 컨셉을 생각해 제작에 들어가야합니다.

    emoticonstudio.kakao.com/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위의 사이트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통해 간단히 회원가입을 한 후에 이모티콘 심사를 신청 할 수 있으며

     

     제안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3가지 종류의 이모티콘 제안 가이드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이모티콘 종류에 따른 갯수가 별도로 지정되어 있으며 처음 제안시 시안을 제출하여 심사가 통과되면 총갯수에 해당하는 이모티콘을 제출합니다.

     

    이모티콘의 형식이 정해지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을 활용해서 이모티콘을 제작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요구조건에 맞는 이모티콘을 만든 후에 제안하기 버튼을 눌러 제안을 하게 되면 카카오 측에서 심사를 통해서 승인 여부를 알려 줍니다. 승인이 날 경우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유료로 판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신다던가 포토샵, 일러스트를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금방 이모티콘을 만드실 수 있겠지만 그게 힘드신 분들은 각종 재능마켓등을 통해 본인의 아이디어를 외주로 맡기셔도 됩니다.

    크몽같은 재능마켓 사이트에 보면 이모티콘 제작판매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모티콘은 일단 심사를 통과하기만 하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심사 난이도가 어렵긴 하지만 한번만 통과하면 그 이모티콘 그대로 시리즈를 만든다거나 인기를 얻을 이모티콘을 가지고 캐릭터 굿즈나 브랜드 사업을 해서 판매도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모티콘 제작에 필요한 기술력이 필요할 뿐더러 시간투자도 많이 해야하고 

    우여곡절 끝에 만든 이모티콘이 심사에 100% 통과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어렵게 심사에 통과 했다 하더라도 상품화 과정이 거의 3개월에 육박하는 기간이 걸리고 그 기간동안 기기 최적화 및 이모티콘 수정 등의 추가작업등을 많이 거쳐야 해서 빠른 결과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입니다.

     

    이 이모티콘 판매는 어느정도의 기술력과 시간투자를 해서 심사를 통과하면 큰돈을 벌어들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술력이 없거나 재능이 없는 분들이 오로지 돈만 바라보며 뛰어들만한 투잡은 아니니 이런 분들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투잡 이모티콘편 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