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할수 있는 투잡 정보 - 유튜브 하기

     

    안녕하세요 !

    날이 조금씩 쌀쌀해지기 시작하네요. 감기들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지금 바로 시작 할 수 있는 투잡 부업 시리즈 중 첫번째!

     

    바로 유튜브 입니다.

     

    1. 유튜브의 기본 수익구조

    유튜브로 수익을 내려면 기본적으로 구독자가 1000명이 넘어야 합니다.

    또한 채널의 누적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넘겨야 합니다. 이 조건이 된다면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라는 광고 프로그램을 신청 할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승인이 되게 되면 나의 영상들에 광고가 붙게 되며, 시청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광고 배너를 클릭 할 시에 수익이 발생 되죠.

    광고 수익발생의 45%는 구글 나머지 55%는 유튜버가 가져갑니다.

    여기서 영상의 조회수가 무조건 많다고 해서 수익이 무조건 높은건 아닙니다. 

    광고마다 책정되는 광고단가가 다르고 유튜브의 영상 시작시 처음 나오는 광고를 사용자가 스킵을 했을 경우에는 수익이 발생 되지 않습니다. 또한 배너광고를 클릭하지 않을 시에는 광고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회수가 많은것은 당연히 유리합니다. 조회수가 많을 수록 영상 시작 광고나 배너광고의 클릭률을 할 사람의 숫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수익이 많을 것이다 라는 짐작만 가능할 뿐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각각의 카테고리별 광고의 단가가 다 다르며 국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한국 같은 경우에도 단가가 높은 쪽에 속하지 않습니다. 동남아나 개발도상국 같은 경우에는 광고 단가가 터무니 없이 낮으며 미국, 유럽등 선진국의 광고단가는 심할경우 5배이상도 차이가 납니다. 

     

    2. 유튜브의 장단점

    유튜브는 대표적으로 돈이 된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같은 경우는 영상 하나로도 매일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는 수익구조를 가질 수 있고 매달 수익금이 100달러가 넘어가면 입금이 되므로 영상의 조회수만 나와준다면 건물주가 월세를 받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 하나가 조회수가 터져 몇십만의 조회수가 나온다면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인지도가 일부 쌓일것이며 이 인지도를 통해서 채널을 더 키우거나 다른 사업, 광고제휴 등의 여러가지 기회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현재로써는 여러 컨텐츠들이 즐비하고 있어 영상의 퀄리티나 컨텐츠가 미흡하다면 성공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직장인이 부업으로 가볍게 시작하기에는 힘들어진 상태이죠.

    과거에 비해서 유튜브가 활성화가 엄청나게 되어서 구독자 1000명 누적시청시간 4000시간 이라는 조건도 없었지만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면서 조건들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제를 통과 하는 것이 생각보다 많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유튜브가 언제 도태되어 갑자기 대중에게 잊혀질 지는 확실히 모르는 일입니다.

    3. 유튜브 시작해보기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는 여기에 무조건 몰두 할 생각을 하지말고 가볍게 시작해보시길 권유해드립니다.

    간단하게 일상에서 촬영한 가벼운 영상들을 수시로 올려줍니다.

    이런 영상들을 이용해서 서서히 구독자나 시청시간등을 조금씩 늘려가다보면 본격적인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을 때 조금 더 앞선 상황에서 시작이 가능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엄청난 편집 기술이나 비싼 카메라등은 사치이니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앱이나 무료동영상 편집 툴들이 잘 되어있어서 이를 사용해서 조금씩 배우면서 천천히 진행해 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무료버전을 이용해서 동영상 편집을 하다보면 서서히 유료버전이어야 사용가능한 기능들이 필요한 순간들이 올겁니다. 그때가서 유료버전을 구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지금 바로할 수 있는 투잡 유튜브 편 이었습니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 직장인들이 너도나도 투잡에 뛰어들고 있는 시기입니다.

    부업에 대한 관심들도 많고 부업을 하고싶어서 급하게 뛰어들며 오히려 돈을 더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고 이를 배우기 위해서 돈을 써가며 배우고 정작 성과는 못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업을 하는 것은 좋지만 어떤 부업이든 무자본에서 최소한의 투자만을 이용해서 천천히 즐긴다는 개념으로 시작하면 언젠가는 빛을 보는 날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