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할수 있는 투잡 정보 - 에어비앤비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금 바로 할수 있는 투잡 정보 시리즈!

     

    오늘은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을 법한 에어비앤비 입니다.!!

     

     

    에어비앤비가 뭘까요?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 처럼 숙박공유 플랫폼 입니다.

     

    하지만 합법인지 불법인지.. 그것이 제일 궁금하실 거에요.

    불법이라고들 많이 알려져 있거든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에어비앤비는 "합법"입니다!

     

    하지만 호스트들의 대부분이 불법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불법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죠.

    에어비앤비를 합법적으로 운영 하려면 사업자 등록증도 필요하고 관광사업 등록증 등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숙박을 진행하려면 숙소실사나 화재시 대피로점검 등의 까다로운 절차들이 있고 어렵게 허가를 받는다 해도 에어비앤비 특성상 외국인만 손님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의 에어비앤비 이용자가 내국인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외국인만 받게 된다면 운영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발생하겠죠?

     

     

    그래서 다들 허가를 받지 않은 채로 전세나 월세집을 에어비앤비로 사용을 하며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전세나 월세집을 에어비앤비로 빌려주는것은 집주인 허락이 없으면 불법입니다.)

     

    하지만 단속 자체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에어비앤비 라는 것 자체를 사람들이 불법으로 많이 알고 있는 상황이라 투잡으로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 사람이 그만큼 많지 않아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은 경쟁률이 거의 없이 수익을 창출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에어비앤비가 오히려 완전한 합법화가 되어버리면 수익이 오히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에어비앤비도 어느 투잡들과 마찬가지로 상위권에 들게 되면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큰 돈 포함해서 외국인 손님들을 받게 된다면 외국인 친구들도 사귈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비용이 드는 점이 조금 단점이며 합법과 불법의 경계에 있다는 것입니다.

    단속이 거의 없는 것이지 무조건 없다는 건 아니니까요.

     

    에어비앤비를 처음 실행하시려면 처음에 전세금이나 월세가 많이 나가는 집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손익구조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보통 계약기간이 월단위가 아닌 년단위 이기때문에 몇달 잘 안된다고 해서 바로 나올 수도 없는 힘든 상황입니다.

     

    시작을 하려면 계약기간이 몇달 남지 않은 부동산들을 찾아서 중간에 들어가는 것이 초기비용을 절약하는 추천법입니다.

    또한 가구나 소품등을 새것을 사지말고 중고물품등을 구매하시는것이 좋고 다이소등 저렴한 물건들을 찾아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에어비앤비는 일반 숙박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트립, 에어비앤비 어드벤처 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트립은 체험 이벤트 입니다. 

     

    짧게는 반나절부터 길게는 하루동안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시켜주는 활동을 말하며 요즘 각광받는 투잡입니다.

    에어비앤비 트립의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여러가지의 활동들을 올려놓았습니다.

    시장 먹거리 투어나 음식을 만들기 한국문화 체험하기 등의 여러가지 활동들이 많습니다.

     

    저는 에어비앤비 보다는 에어비앤비 트립에 조금 더 투잡의 중점을 두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트립은 초기자본이 필요없고 등록해서 체험이 팔린다면 좋은 것이고 돈을 벌 수 있지만 체험이 팔리지 않는다고 해서 손해볼 것은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습니다.

    가격도 어느정도 비싸게 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주로 돈을 쓰고 여행을 하기 위해 오는 것이기 때문에 추억거리를 만들기 위해 비싼 가격이라도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어느정도의 의사소통만 가능하다면 도전해볼 수 있는 투잡입니다.

    외국인 친구를 만들 수도 있고 외국어 실력이 향상되는데도 도움이 되어 1석 2조의 투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트립을 처음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여 싼 가격에 체험을 시켜주면서 외국인들과의 친밀감이나 상품에 대한 리뷰등을 받으면서 경험을 쌓아서 가격을 서서히 올리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커뮤니티나 카페같은 것을 만들어서 한국에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등을 여러가지 언어로 번역해 게시하고 트립을 신청한 외국인들에게 커뮤니티 정보를 통한 한국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준다거나 체험을 시켜준다면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는 커질 것이고 직접 발로 뛰지 않아도 되는 대형 커뮤니티가 완성되어 자동화 수익을 벌어다 주는 그런 플랫폼으로 키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기까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잡 정보 - 에어비앤비 편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