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스 코인 ORBS Coin 정보, 기업용솔루션 블록체인, 이스라엘 코인, 꾸준한 개발 소스활동, 오랫만에 본 정상적인 코인?

    오브스 코인 ORBS Coin 정보, 기업용솔루션 블록체인, 이스라엘 코인, 꾸준한 개발 소스활동, 오랫만에 본 정상적인 코인?

    상승세가 좋은 오브스 코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브스 코인

    오브스 코인의 쉬운 설명?

    오브스코인은 기업용 비지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입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사무환경, 개발환경, 그리고 기업용 솔루션(내부 정보 관리, 사원관리, 사원간 연결등) 에 특화하여 적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꿈꿉니다.

     

    오브스가 생각하는 자신의 포지션

    오브스는 이스라엘 오브스 그룹에서 개발된 코인입니다.

     

    예스24,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요즈마그룹 등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2017년 기업 설립, 2018년 3분기 메이넷 가동하였습니다.

    오브스 코인 상장거래서, 거래가능 거래소

    오브스 코인 상장거래서, 거래가능 거래소오브서 코인의 가격 추세 정보

    오브서 코인의 가격 추세 정보

    오브스의 스켐지수는 5.35/10

    이정도면 우량아다.

    오브스 정보

    오브스는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이며, 다른 기반레이어의 프로토콜을 확장시켜주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입니다. 이더리움이 가지는 장점인 유동성, 커뮤니티, 스마트 컨트랙트 등 기술 기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상체인 (Virtual Chain)과 무작위지분증명방식(rPoS)을 통해 확장성, 속도, 예측 불가능한 비용 등의 단점들을 보완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오브스는 Gartner 가 선정한 2018년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삼성 SDS와 투자 및 기술 제휴를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ORBS 재단은 이스라엘 HEXA 그룹의 일부분으로써 HEXA 그룹 산하의 HEXA 랩스에서 블록체인 연구/개발 한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HEXA 랩스와 파트너들이 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결론 하에 이를 대체하고 보완 할 새로운 플랫폼을 직접 만들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ORBS 플랫폼입니다.

    기능 및 특징

    1. 무작위 지분증명 합의 프로토콜 (Randomized Proof of Stake Protocol) 기존의 PoS 프로토콜은 PoW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방식으로 일단 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지분을 보유한 사람이 추가적으로 발행되는 코인을 가져가는 것 입니다. 따라서, PoS 방식에서는 코인을 더 많이 보유한 사람이 코인을 계속 가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브스는 이런 PoS 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높은 네트워크 보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무작위 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합니다. 무작위 지분증명이란 네트워크 상의 1,000개의 노드 중 무작위로 22개 노드를 선정해 각 데이터 블록이 생성되는 것에 대한 합의 과정을 거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노드가 선택되고 합의과정을 거치게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즉, 오브스의 합의 프로토콜은 1,000개 이상 노드를 보유한 네트워크의 보안 수준과 탈중앙화의 이점을 가지면서도 21개 노드의 빠른 속도 및 효율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2. 가상체인 (Blockchain Virtualization) 이더리움이 토큰 프로토콜과 ICO 산업의 표준으로 발전하는 동안 해당 네트워크는 확장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왔습니다. 오브스는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프로토콜 위에 상호보완적인 인프라스트럭쳐를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샤딩(sharding) 방식 보다 효율적인 지능적 샤딩(intelligent sharding) 방식의 가상 블록체인을 이용해 dApp의 트래픽을 최적화 합니다. 기존 프로젝트 이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ERC-20 토큰을 이더리움에 비축해 두고 1:1 아토믹 스왑을 통해 새로운 가상 토큰을 오브스에 런칭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토큰은 ERC-20 형식으로 유지되며, 더욱 확장성이 용이한 오브스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가상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이더리움 앵커링 오브스와 이더리움은 서로 다른 체인이지만 스마트 계약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의 ERC-20으로 펀딩한 dApp들도 스마트 계약 한 번으로 자유롭게 오브스와 이더리움 네트워크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펀딩 후 기존의 다른 플랫폼으로 가기 위해 스냅샷 및 에어드랍 등을 진행 했던 번거로움, 기술적 리스크 등이 해소 됩니다.

     

     

     

    오브스는 플랫폼 코인의 한 종류입니다. 아래 코인등과 유사 그룹입니다.

    오브스는 플랫폼 코인의 한 종류입니다. 아래 코인등과 유사 그룹입니다.

    오브스  코인 홈페이지 www.orbs.com/

    오브스 코인 백서정보 www.orbs.com/ko/%EB%B0%B1%EC%84%9C/

    오브스 코인 백서정보  www.orbs.com/wp-content/uploads/2018/07/Orbs-Position-Paper-OFFICIAL-V1.7.pdf

    오브스 코인 텔레그램 https://t.me/orbs_network

    오브스 코인 소스 깃허브 주소 github.com/orbs-network

     

    꾸준히 개발되고 있는 오브스, 16일 전에도 수정이 있었다.

    소스관려도 꾸준히

    소스 관리가 꾸준히 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오브스 멤버 소개

    맴버소개 페이지

    오랫만에 그래도 정상적인 코인을 둘려본 것 같다.

    한국형 코인 몇개는 정말, 소스 업데이트, 유통량, 볼륨 정보 안나오는게 너무 많다가

    오브스를 보니 선녀다...

     

    좀... 지킬건 지키고 코인을 만들면 좋겠다.

     

    이상한 컨셉 좋은거 가져다 포장하지 말고 코인의 기본을 지키고,

    주요 마켓들도 조금 더 세심하게 상장했으면...

     

    이란 개인적인 생각을 가져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