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바로 시작 할 수 있는 투잡정보 - 팟캐스트 방송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잡정보 시리즈~!

    팟캐스트 방송하기 입니다.

     

    팟캐스트는 개인이 만드는 라디오 방송입니다. 

    개인이 오디오 파일을 녹음해서 팟캐스트 플랫폼에 올리면, 방송을 청취하는 청취자들이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 형식으로 방송을 듣는 방식입니다.

     

    국내에서는 2011년 정도부터 팟캐스트에 관심이 커져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팟캐스트들이 생겨나면서 

    현재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매일 팟캐스트 방송을 들을 만큼 시장이 커져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출퇴근시간을 활용해 많이 듣고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아이튠즈, 팟캐스트, 팟티, 오디오클립

    유튜브에 버금갈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팬덤을 가지고 있지만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유튜브는 영상의 형태기 때문에 광고가 자유롭게 구글이라는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에 광고가 끊이지 않고 들어옵니다. 그래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영상을 열심히 올려서 광고수익만으로도 큰 돈을 벌수 있지만 팟캐스트는 오디오형태의 방송 형태라 광고에 제약이 있고 광고가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단가도 역시 낮죠

    듣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지 않은 이상 방송재생 자체만으로는 제대로된 수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팟 캐스트는 오디오 방송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녹음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편집프로그램도 일부 다룰수 있어야 합니다. 팟캐스트 녹음실대여도 가능하니 녹음실을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연령층이 채널을 구독하기 때문에 재미가 있거나 자극적이기만 해도 성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팟캐스트는 직장인들이 자기개발을 위해서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용이 유익하지 않다면 인기를 많이 끌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전문지식이 있는 분들이 시작하시면 더 좋습니다.

     

     

    여기까지 지금바로 할 수 있는 투잡정보 시리즈 - 팟캐스트 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남은 투잡정보 시리즈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